SBS Biz

AIA생명, 헬스케어 혜택 담은 종신보험 출시

SBS Biz 김동필
입력2023.01.02 09:52
수정2023.01.03 10:27

[AIA생명이 '(무) AIA 바이탈리티 평생 안심+ 유니버설 종신보험'을 출시했다고 오늘(2일) 밝혔다. (사진=AIA생명)]

AIA생명이 헬스케어와 보험을 결합한 종신보험인 '(무) AIA 바이탈리티 평생 안심+ 유니버설 종신보험'을 출시했다고 오늘(2일) 밝혔습니다.

이 보험은 사망위험을 보장해 주는 종신보험으로, 주 보장 내용인 사망보험금 이외에도 가입자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지원합니다. 10년 납 기준으로 남자는 만 15세~60세, 여자는 만 15세~64세까지 가입할 수 있습니다.

AIA생명의 멤버십 프로그램인 AIA 바이탈리티 특약에 가입하고, 꾸준히 운동을 하면 가입자는 선 할인된 특약 보험료에 해당하는 금액을 추가 납입보험료로 적립할 수 있습니다. 이때 AIA 바이탈리티 등급에 따라 특약 보험료의 최대 20%까지 적립됩니다.

상품에 포함된 △보험료 중도인출 △보험료 추가납입 △보험료 납입중지 등 유니버설 기능을 통해 가입자는 상황에 맞게 자금을 운용할 수 있습니다. 

또 보험료 납입 기간이 끝난 뒤 보험을 해약하면 추가 납입보험료 및 장기 납입보너스가 제공됩니다. AIA생명 관계자는 "장기납입 회차에 대해 혜택을 부여하지 않았던 대부분의 일반적인 종신보험과 다른 점"이라면서 "기존 종신보험들과는 달리 다소 적지 않은 수준의 해약환급금을 받을 수 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보험가입금액의 최대 90%를 다른 형태로 변경해 수령하거나, 계약일로부터 10년 경과 후 계약자적립액이 1000만 원 이상이면, 연금으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연금 수령 시점은 45세부터 90세 사이입니다. 

AIA 헬스케어 서비스도 제공됩니다. 가입자는 우대 가격으로 건강검진 지원 및 수술 시 차량 에스코트 지원, 전문 간호사의 방문 상담 서비스를 비롯해 온라인 치매 자가 진단과 보살핌 문자 및 대면 심리 상담 서비스도 받을 수 있습니다.

AIA생명 관계자는 "이번 상품이 업계에서 이례적으로 언급될 만한 수준의 위험 보장과 저축 기능을 제공하는 상품이 될 것이라 믿는다"라면서 "많은 사람의 '더 건강하게, 더 오랫동안, 더 나은 삶(Healthier, Longer, Better Lives)'을 돕는 AIA의 소명을 실현하는 대표 상품이 될 것이라고 기대한다"라고 말했습니다.

ⓒ SBS Medianet & SBS I&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김동필다른기사
핀테크 만난 김병환 "금융사 협업위해 출자·위수탁 규제 개선 필요"
비계열사 합병가액 외부평가…이사회 논의도 의무 공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