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산은 이전 지원 방안 모색…'아파트 특별 공급'
SBS Biz 김성훈
입력2022.12.27 17:37
수정2022.12.27 17:43
[부산시 전경. (사진=부산시 제공)]
산업은행 본점 부산 이전 속도를 높이기 위해 부산시와 관련 기관이 지원 방안 마련에 나섰습니다.
부산시는 오늘(27일) 오후 부산시청에서 부산시교육청, 부산 남구, 부산도시공사, 부산의료원, 부산문화회관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산업은행 부산 이전 지원시책 보고회를 가졌습니다.
부산시는 부산 남구 문현혁신지구에 산업은행 신축 부지를 제공하고, 산은과 임직원의 지방세 감면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특히 부산으로 이전하는 산은 임직원에게 1가구 1주택을 기준으로 아파트 특별공급을 추진하기 위해 산은 이전계획이 확정되면 문현혁신지구 인근에 주택건설지역을 물색하기로 했습니다.
부산시교육청도 산은 임직원 자녀의 경우 부산 시내에 원하는 중·고교에 입학 또는 전학할 수 있도록 배려할 예정입니다.
또 공공시설 문화공연 관람료와 체육시설 사용료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부여할 계획입니다.
부산시는 이 같은 내용의 지원시책을 국회, 금융위원회, 국토교통부, 국가균형발전위원회 등 관계 기관에 전달하고 산업은행의 신속하고 완전한 부산 이전을 위한 협조를 요청하기로 했습니다.
시는 내년 상반기에 산은을 이전 공공기관으로 지정하는 행정 절차가 끝나고 하반기에 한국산업은행법 개정과 이전계획이 승인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2024년 산은 이전 사옥 설계와 착공에 들어가 2027년 준공과 이전 절차를 마무리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 SBS Medianet & SBS I&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많이 본 'TOP10'
- 1."이건 공짜로 드려요"…위기의 스타벅스, 돌파구 마련 분주
- 2.애플, 돈 내고 가입한 수리보증 거절
- 3.[단독] 단돈 50만원도 없어…14만명 몰린 '이것' "IMF 때보다 더해요"
- 4.10억 넣고 수천만원 이자 받는 찐부자 이렇게 많아?
- 5.오빠차 된 쏘나타, 아빠도 탐내더니 '결국'
- 6.네이버웹툰, 하루 이용자 400만명 깨졌다…바깥 이어 안방서도 '몸살'
- 7.아반떼, 4억 람보르기니 '꽝'…얼마나 물어줘야 할까?
- 8.'청약통장 납입금 이래서 올렸나'…세수펑크 메꾸려?
- 9.돈 한푼 없는데, 국민연금은 무슨...이런 청년 수두룩
- 10."기껏 뽑았더니"…10명 중 6명, 1년 이내 짐 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