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내 미국주식 배당금은 얼마?"…카카오페이, 배당금 분석 서비스 오픈

SBS Biz 이한승
입력2022.12.07 11:18
수정2022.12.07 16:49

[카카오페이가 '배당금 분석 서비스'를 출시했다. (자료=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 앱에서 보유한 미국 주식의 배당금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게 됐습니다.



카카오페이가 '배당금 분석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오늘(7일) 밝혔습니다.

카카오페이에 따르면 '배당금 분석'은 마이데이터로 연결한 사용자의 보유 주식과 상장지수펀드(ETF) 내역을 기반으로 제공되는 서비스입니다.

카카오페이는 미국 투자 종목 배당금 지급이 많은 12월을 맞아 사용자들이 편리하게 자신의 배당 종목과 금액을 파악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카카오페이의 '배당금 분석 서비스'를 사용하면 보유한 미국 주식과 ETF로 받을 수 있는 연간 배당금 총액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아울러 보유한 미국 배당 종목 현황과 종목별 보유 금액, 예상 배당률도 볼 수 있고, 연간 배당금액을 누르면 현재 보유한 종목을 기반으로 받을 수 있는 월별 예상 배당금까지 파악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페이는 ‘가상 포트폴리오’ 기능도 제공합니다. 배당주를 보유하고 있지 않아도 배당금을 지급하는 미국 투자 종목들을 가상의 포트폴리오에 추가해 예상 배당금과 매수비용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배당금 분석 서비스'는 카카오톡 페이홈과 카카오페이앱 '전체' 탭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페이는 이번 미국 주식 배당금 분석을 시작으로, 곧 국내 주식 배당금 분석으로 서비스를 확장하고 배당락일 임박 종목 알림과 같은 편의 기능을 추가하는 등 지속적으로 고도화를 진행할 방침입니다.

카카오페이는 "미국 주식 배당이 많은 12월 '배당금 분석 서비스'가 사용자들로 하여금 배당금 수익 관리와 투자 전략 마련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카카오페이는 어려운 금융의 허들을 낮추고 사용자들이 보다 편리하고 쉽게 투자를 경험하고 자산을 관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이한승다른기사
쿠팡 김범석, 청문회 불출석…"나는 글로벌 CEO…비즈니스 때문에"
"中, 수출 시장 다변화…韓 기업, 중장기 대응 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