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 "인도네시아 7% 수익률 국채 투자 추천"
SBS Biz 김기송
입력2022.12.06 14:36
수정2022.12.06 14:39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거리 (자카르타 EPA=연합뉴스)]
인도네시아의 성장세가 주춤함에 따라 수익률이 비교적 높은 인도네시아 국채 투자가 유망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습니다.
미래에셋증권 인도네시아 법인은 오늘(6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물야니 호텔에서 열린 '2023년 인도네시아 경제 및 시장전망' 세미나에서 올해 인도네시아 경제 성장률은 5.1%, 내년에는 4.9%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안대웅 미래에셋 이사는 "내년에도 견조한 소비와 수출 증가세를 바탕으로 양호한 성장 흐름이 지속될 예정"이라며 "금리 인상과 글로벌 경기 부진에도 5%대 성장률에서 크게 이탈하지는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5%대인 물가상승률은 내년에는 3.65%로 인도네시아 중앙은행의 목표치(2∼4%) 안으로 들어올 것으로 봤습니다.
이 같은 상황에서 인도네시아 투자는 주식시장보다 국채에 관심을 가질 것을 추천했습니다.
인도네시아의 대표 주가지수인 IDX종합지수는 이날 기준 연초 대비 약 4% 올랐습니다. 전 세계 주요 주가지수가 대부분 하락한 가운데 상승세를 이어간 것입니다.
미래에셋은 은행 대출 증가세가 지속되고, 2023년 인도네시아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필수 소비재 판매도 늘어날 것으로 보여 은행주와 필수 소비재 관련주에 지속해서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다고 봤습니다.
다만 글로벌 경기 침체 가능성을 고려해 본격적인 주식 비중 확대는 다소 보수적으로 대응하라고 추천했습니다.
대신 상대적으로 고금리인 인도네시아 국채 투자가 유망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인도네시아 국채는 10년물 기준 수익률이 7% 내외 수준입니다. 또 금리 변동성이 상대적으로 낮고 외국인 투자가 이어지면서 루피아화도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상태입니다.
안 이사는 "강달러 현상이 내년 상반기까지는 이어질 것으로 보이지만 루피아 가치의 추가 하락은 제한적일 것"이라며 "인도네시아 국채는 기준금리 인상이 막바지로 예상되는 내년 2분기 이후 안전한 투자 대안으로 부각할 것으로 보인다"라고 말했습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많이 본 'TOP10'
- 1.SKT '1인당 10만원' 보상 권고…나도 받을 수 있나
- 2."1인당 50만원씩 준다"…소득 상관 없이 뿌린다는 곳 어디
- 3.안 팔기를 잘했네…미쳐버린 금값, 연일 최고치
- 4.신한카드 19만명 탈탈…범인 알고보니 '충격'
- 5."이래서 나만 못 받았나"…카드 이렇게 긁어야 세금 덜 낸다?
- 6.SKT 1인당 10만원 보상…나도 받을 수 있나?
- 7.어떻게 이런 일이...로또 1등 한곳서 2장, 2등도 5장도 1곳서
- 8.'파죽지세' 금·은, 또 최고치…내년에도 더 오른다? [글로벌 뉴스픽]
- 9.1인당 빚 9600만원, 서울 자가에 영끌하는 30대
- 10."빚 못 갚겠다" 20대 비명…청년 사장님부터 무너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