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軍 항공통제기 도입 위해 美 항공우주 기업과 '맞손'
SBS Biz 신성우
입력2022.12.06 09:16
수정2022.12.06 09:17
[사진=대한항공 제공]
대한항공이 우리 군의 항공통제기 도입을 위해 미국 항공우주 기업인 'L3Harris'와 협력합니다.
대한항공은 어제(5일)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항공통제기에 대한 포괄적 사업협력 합의서를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우리 군이 도입을 추진 중인 항공통제기는 '날아다니는 레이더 겸 지휘소'로 평가받는 주요 항공 자산으로 국토 전역에서 주요 목표물을 탐지, 분석할 뿐만 아니라 실시간으로 공중에서 군의 작전을 지휘통제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L3Harris는 상용 항공기를 항공통제기로 개조해 각국의 군에 공급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봄바르디어 사의 최신 기종에 이스라엘 항공우주산업의 최첨단 레이더를 탑재한 모델을 방위사업청에 제안했습니다.
이번 협력에 따라 대한항공은 우리 군이 L3Harris 통해 직접 구매한 이후 추가 도입하는 항공통제기에 대한 개조, 부품 양산 등 국내 생산 전반 뿐만 아니라 실제 운용 인원에 대한 교육 훈련, 교범 제작 등 전반의 과정에 참여할 예정입니다.
또한, 대한항공은 이번 항공통제기 사업협력을 계기로 글로벌 방산 기업의 최신 체계통합기술 노하우를 습득해 향후 전자전기 분야 등 유사 사업에 확대 적용해 나갈 계획입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많이 본 'TOP10'
- 1.은퇴 후 월 300만원 번다고 좋아했더니...노령연금 깎인다고?
- 2.우리집도 옆집도 콜록콜록...마스크 다시 쓸까?
- 3.무안공항서 제주항공 여객기 사고…사상자 다수
- 4.전남소방 "무안공항 사고 탑승자 181명, 구조자 2명 외 대부분 사망 추정"
- 5.예약 취소하려니 위약금 폭탄…24시간 내에는 안 낸다
- 6.'신입사원 연봉인줄'…월세가 3500만원 어디?
- 7."그린란드 우리한테 팔아라"...남의 나라 눈독 들이는 '이 사람'
- 8.'월세 올린다는 집주인 전화 겁나요'…이런 형편에
- 9.“삼겹살·목심·한우·계란이 반값"...어디야? 어디?
- 10.비트코인 '급락'…변동성 확대, 왜? [글로벌 뉴스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