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크플레이션 현실화…이디야 라떼·빙그레 아이스크림 인상
SBS Biz 박규준
입력2022.12.05 17:45
수정2022.12.05 18:31
[앵커]
국내 대형 빙과업체인 빙그레가 이번 달부터 인기 아이스크림 가격을 올리기로 했습니다.
이디야 커피도 라떼 등 가격을 대폭 올리기로 하면서 우려했던 밀크플레이션이 현실화되고 있습니다.
박규준 기자입니다.
[기자]
한 편의점 아이스크림 판매대, '2+1' 등 할인행사가 한창이지만 소비자들은 선뜻 손이 가진 않습니다.
[서순임 / 서울시 동작구: 어제(4일) 아이들하고 아이스크림 (먹으려고) 사 왔거든요. 진짜로 가격이 올랐더라고요. 너무 심각하게 (물가인상을) 체감하죠. 급여가 오르는 속도가 물가 오르는 속도를 전혀 못 따라가요.]
빙과 대기업인 빙그레는 이달 투게더와 붕어싸만코 등 인기 제품의 편의점 판매가를 10%가량 올렸습니다.
동네슈퍼마켓과 아이스크림 할인점 등 소매가격은 올해만 두 차례 오른 건데, 우윳값 인상 여파가 본격화된 것으로 보입니다.
롯데제과는 최근 '파스퇴르' 브랜드 우유와 발효유 등 제품 가격을 평균 10% 올렸고, hy도 발효유 제품 가격을 6~7% 넘게 인상했습니다.
이디야 커피는 라떼 등 57종의 가격을 22일부터 200~700원 올립니다.
[홍연금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 본부장: 원유 가격 오르면서 흰 우유, 발효유, 가공 우유 다 올리고 있어서 우유를 이용한 외식물가들, 디저트류 오를 가능성이 있어서 지켜보고 있는 상황입니다.]
여기에 국제 원자재 공급망 불안과 고환율 등 고물가를 부추겼던 요인들이 완전히 해소되지 않은 만큼, 내년 상반기까지는 물가 부담이 계속될 거란 전망입니다.
SBS Biz 박규준입니다.
국내 대형 빙과업체인 빙그레가 이번 달부터 인기 아이스크림 가격을 올리기로 했습니다.
이디야 커피도 라떼 등 가격을 대폭 올리기로 하면서 우려했던 밀크플레이션이 현실화되고 있습니다.
박규준 기자입니다.
[기자]
한 편의점 아이스크림 판매대, '2+1' 등 할인행사가 한창이지만 소비자들은 선뜻 손이 가진 않습니다.
[서순임 / 서울시 동작구: 어제(4일) 아이들하고 아이스크림 (먹으려고) 사 왔거든요. 진짜로 가격이 올랐더라고요. 너무 심각하게 (물가인상을) 체감하죠. 급여가 오르는 속도가 물가 오르는 속도를 전혀 못 따라가요.]
빙과 대기업인 빙그레는 이달 투게더와 붕어싸만코 등 인기 제품의 편의점 판매가를 10%가량 올렸습니다.
동네슈퍼마켓과 아이스크림 할인점 등 소매가격은 올해만 두 차례 오른 건데, 우윳값 인상 여파가 본격화된 것으로 보입니다.
롯데제과는 최근 '파스퇴르' 브랜드 우유와 발효유 등 제품 가격을 평균 10% 올렸고, hy도 발효유 제품 가격을 6~7% 넘게 인상했습니다.
이디야 커피는 라떼 등 57종의 가격을 22일부터 200~700원 올립니다.
[홍연금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 본부장: 원유 가격 오르면서 흰 우유, 발효유, 가공 우유 다 올리고 있어서 우유를 이용한 외식물가들, 디저트류 오를 가능성이 있어서 지켜보고 있는 상황입니다.]
여기에 국제 원자재 공급망 불안과 고환율 등 고물가를 부추겼던 요인들이 완전히 해소되지 않은 만큼, 내년 상반기까지는 물가 부담이 계속될 거란 전망입니다.
SBS Biz 박규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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