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화재, 펫 커뮤니티 '오모오모' 출시
SBS Biz 오정인
입력2022.12.01 10:37
수정2022.12.01 10:41
[삼성화재가 출시한 펫 커뮤니티 서비스 '오모오모'의 화면. (자료=삼성화재)]
삼성화재는 펫 커뮤니티 서비스 'O모O모'(오모오모)를 출시했다고 오늘(1일) 밝혔습니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O모O모는 세로로 보면 '멍멍'이라는 뜻으로, 반려인들과 예비 반려인들을 위한 정보 공유 커뮤니티"라며 "내가 나의 반려동물이 되어 반려동물의 세상에서 살아간다는 컨셉으로 메타버스 기술을 활용해 만들어졌다"고 설명했습니다.
반려동물에 관심있는 누구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면 이용이 가능합니다. 자신만의 반려동물 캐릭터를 만들어 앱 내 다양한 서비스를 즐길 수 있습니다.
펫 캐릭터는 44종의 견종 또는 묘종 중 하나를 선택하고 얼굴형과 무늬, 털색 등 세부항목을 설정하면 생성됩니다.
이용자들은 이곳에서 글과 사진, 동영상 등으로 반려동물 일상과 리뷰, 노하우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나만의 펫 캐릭터를 움직여 다른 이용자들과 친구 맺기, 실시간 채팅 등도 가능합니다.
메인 광장을 통해 커뮤니티, 마이홈, 미니게임, 마켓 등으로 이동 가능합니다. 특히 마켓에서는 반려동물과 관련된 상품과 숙박, 보험 등을 제공하는 회사를 만나 볼 수 있으며, O모O모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구매 혜택도 받아볼 수 있습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많이 본 'TOP10'
- 1.'이제 돌반지·골드바 내다 팔때'…'이 사람 때문?'
- 2.단순 감기인줄 알았는데…무섭게 퍼지는 '이 병'
- 3.[단독] 가상자산 입출금 '선차단후통보' 길 열린다…"긴급할 때"
- 4.사 먹는 게 나으려나…차라리 깍두기로 버텨?
- 5.'비트코인 빚투'로 대박…마이크로스트래티지, 금융자산만 36조원
- 6."집값이 기가막혀"…짐 싸서 서울 떠난다 어디로?
- 7.롯데그룹, '유동성 위기설' 해명에도 주가 급락
- 8.머스크에 날개 달아주는 트럼프…자율주행 규제 완화 소식에 테슬라 주가 급등
- 9.'나는 허리 휘는데, 은행은 또 돈잔치?'…쌓아둔 돈 '무려'
- 10.[단독] 테무 어린이 잠옷에 전신 화상…호주서 리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