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철원 ASF 발생…돼지 5499마리 살처분·일시 이동중지 명령

SBS Biz
입력2022.11.11 08:13
수정2022.11.11 08:42

■ 경제와이드 이슈& '기업이슈' - 장연재

◇ 수소차 관련주



정부의 수소차 및 수소충전소 보급 계획 발표에 수소차 관련주들이 일제히 강세를 보였습니다. 

정부는 9일 한덕수 국무총리 주재로 제5차 수소경제위원회를 열고 오는 2030년 수소상용차 3만 대를 보급하고 액화수소충전소 70곳을 지을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또 0%인 청정수소 발전 비중을 2036년 7.1%까지 확대하겠다는 목표를 세웠습니다.

◇ 네옴시티 관련주



무함마드 빈 살만 사우디아라비아 왕세자가 오는 17일 방한이 유력한 가운데 네옴시티 관련주가 꾸준히 주목받는 모습입니다. 

네옴시티는 서울의 44배 규모로 총사업비만 5천억 달러, 우리 돈으로 약 703조 원 규모로 추산되는데요. 

빈살만 왕세자는 현재 사우디아라비아의 초대형 도시 건설 프로젝트 '네옴시티'를 이끌고 있습니다.

◇ 아프리카돼지열병 관련주

강원도 철원군의 양돈 농가에서 아프리카돼지열병이 발생했다는 소식에 관련주가 상승 마감했습니다. 

강원도에서 아프리카돼지열병이 발생한 건 지난 9월 춘천 양돈농장에서 발견된 이후 52일 만인데요. 

이에 따라 강원도는 철원과 화천, 인제와 양구, 고성 등 접경지역 5개 시군에 일시이동중지명령을 긴급 발령하고, 돼지 5,499두에 대해 긴급 살처분과 매몰 작업을 벌일 예정입니다.

◇ ​​​​​​​원격진료 관련주

국내 비대면 진료 제도화 필요성이 부각되자 원격진료 관련주가 오름세를 나타냈습니다. 

언론에 따르면, 보건복지부는 현재 이뤄지는 비대면 진료 부작용을 해결하기 위해 제도화가 필요하다는 입장인 것으로 알려지는데요.

국회에서도 비대면 진료 금지 조항을 일부 허용한 법안이 제출돼 관련 논의가 활발해지고 있으며, 정부도 이미 내년 6월 비대면 진료 제도화를 공언했습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