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아세아방재, '국민보급형 승강식피난기’ 신제품 공개

SBS Biz 윤진섭
입력2022.11.09 11:33
수정2022.11.09 11:34

승강식 피난기 제조업체 (주)아세아방재(대표 나판주)는 ‘한국건축산업대전(KAFF) 2022’에 참가해 ‘내리고 국민보급형 승강식 피난기’를 선보였습니다. 

서울 삼성동 코엑스(COEX)에서  9일부터 11일까지 열리는 한국건축산업대전은 건축문화산업 발전을 도모하고 정부·공공기관·민간의 정보 교류를 지원하는 국내 최대 규모 전시회입니다. 이번 전시회에는 약 100곳의 건축자재 관련 업체가 참가합니다. 

아세아방재는 코엑스 3층 D홀에 부스를 마련해 맞춤형 아파트 대피시설 ‘내리고 국민보급형 승강식 피난기’를 전시합니다. ‘내리고 국민보급형 승강식 피난기’는 아세아방재가 중소벤처기업부·한국토지주택공사(LH)의 연구개발(R&D) 지원사업을 통해 개발한 신제품입니다. 

관람객은 아세아방재 부스에서 ‘내리고 국민보급형 승강식 피난기’를 직접 체험할 수 있습니다. 아세아방재는 관람객에게 화재 시 비상 탈출 체험을 제공하면서 안전한 대피시설에 대한 중요성을 부각시킨다는 계획입니다.

‘내리고 국민보급형 승강식 피난기’는 고층 건물 화재 시 비상탈출 장치로, 누구나 쉽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엘리베이터형 무동력 시스템입니다. 발판 위에 올라 버튼만 눌러주면 안전하게 아래층으로 대피할 수 있도록 합니다. 또한 아래층으로 내려온 발판은 다시 윗층으로 원상복귀해 대기하던 사람이 타고 아래층으로 내려올 수 있도록 설계됐습니다.

‘내리고 국민보급형 승강식 피난기’는 내식성이 강한 소재를 사용해 지리적 환경 차이로 발생하는 미세 하자를 극복했다는 게 회사측 설명입니다. . 새로운 공법을 적용해 기존 제품보다 품질을 높이고 비용은 낮췄다는 평가입니다. 이 제품은 지난 6월 국토교통부로부터 아파트 대피시설 인정서(12호·13호)를 받은 바 있습니다. 


 

ⓒ SBS Medianet & SBS I&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윤진섭다른기사
이대호 "현진이는 내가 키웠다(?)"…애정 과시
[하우머니] 신축 아파트 잡아라…경매 시장 봄바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