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NFC단말기 있는곳부터…애플페이, 30일 시범서비스

SBS Biz
입력2022.11.09 08:18
수정2022.11.09 11:12

■ 경제와이드 이슈& '기업이슈' - 장연재

◇ 반도체 관련주

미국 중간선거를 앞두고 반도체 업종의 수혜 기대감이 커진 가운데 미국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가 2거래일 연속 상승하자 국내증시에서 반도체 관련주가 오름세를 보였습니다. 

필라델피아 지수는 전 거래일 대비 2.18% 상승한 2,450.62를 기록했으며, 세계 최대 반도체업체 중 하나인 인텔 0.74%, AMD 1.43% 상승 마감했습니다.

◇ 웹툰 관련주

네이버 웹툰이 수년내 미국에 상장될 것이라는 소식에 웹툰 관련주가 상승 마감했습니다. 

네이버 최수연 대표는 3분기 실적 컨퍼런스콜을 통해 몇 년 내로 네이버웹툰의 성공적인 미국 상장을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와 관련해 하나증권은 웹툰 엔터테인먼트의 상장은 네이버뿐 아니라 국내 컨텐츠 시장에도 변곡점이 될 것이라며, 국내 니치 플랫폼, CP 업체들에도 재평가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 애플페이 관련주

애플페이가 시범서비스를 시행한다는 소식에 관련주가 일제히 올랐습니다. 

일부 언론에 따르면 현대카드가 애플과 국내 애플페이 도입 독점 계약을 맺고 이달 30일부터 시범서비스를 시행할 예정이라고 보도했습니다. 

이에 애플페이 활성화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면서 관련 기업들이 주목받은 것으로 풀이됩니다.

◇ UAM(도심항공모빌리티) 관련주

데이비드 칼훈 보잉 최고경영자(CEO)가 최근 방한해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 김동관 한화솔루션 부회장을 잇따라 만나 신사업에 대해 협력 방안을 논의한 것으로 전해집니다. 

특히 주요 논의 주제로 도심항공모빌리티(UAM)가 다뤄진 것으로 알려지면서 관련주가 들썩였습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