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금고지서 등기 배달 상황, 모바일로 미리 확인 가능
SBS Biz 윤진섭
입력2022.10.31 14:16
수정2022.10.31 14:17
고지서 배달 알림 서비스는 집배원이 송달장소 방문 전 납세자에게 모바일로 고지서 배달을 사전에 안내하는 서비스입니다.
그동안에는 수취인이 집에 없어 우체국 집배원이 고지서 배달에 어려움을 겪고, 납세자는 나중에 세무서나 우체국을 찾아 고지서를 받아 가거나 재송달을 요청하는 사례가 많았습니다.
이에 국세청은 우정사업본부와 협업해 개발한 배달 알림 서비스를 지난 8월부터 시범 운영해왔으며, 종합소득세 중간예납과 종합부동산세 등 고지서 대량 발송이 예정된 11월부터는 서비스를 확대 시행하기로 했습니다.
서비스를 받고자 하는 개인이나 개인사업자는 홈택스·손택스에 회원가입 한 뒤 핸드폰 번호를 등록하고 우정사업본부 정보 제공에 동의해 서비스 이용을 신청하면 됩니다. 서비스 이용 신청 다음 날부터 발송되는 고지서는 모바일로 배달 상황을 확인할 수 있고 집배원과 전화 연락을 하거나 수령 희망 장소를 선택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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