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비트 "매도 증빙시 카카오 '먹통' 피해 보전"
SBS Biz 안지혜
입력2022.10.18 09:31
수정2022.10.18 10:57
업비트는 어제(17일) 오후 홈페이지 공지를 통해 이같은 내용을 밝혔습니다.
손실을 보상받으려면 고객이 구체적인 사실관계와 증빙자료를 제출해야 합니다. 매도하려던 디지털 자산 수량 등 손실 발생에 대한 구체적인 사실관계와 로그인 후 디지털 자산 매도 기록 등 매도 의사가 있었음을 증빙하는 자료 등이 필요합니다.
실제로 매도 의사가 있었지만, 가격 하락 등 이유로 가상자산을 팔지 않은 고객이라면 보상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또 카카오 계정 로그인을 시도했지만, 로그인에 실패한 고객에게는 오는 24∼28일부터 3일간 거래 수수료를 비트코인으로 환불해줄 방침입니다.
업비트에서 지난 15일 오후 3시 20분부터 16일 오전 11시 5분까지 카카오 계정 로그인을 시도했지만 실패한 고객이 대상으로, 이용자가 신청한 대상 기간 내 발생한 수수료는 10월 31일 종가 기준, '비트코인'으로 지급됩니다.
ⓒ SBS Medianet & SBS I&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많이 본 'TOP10'
- 1.[단독] 임금체불 티맥스A&C, 결국 전직원 대상 권고사직
- 2.차값만 1억? 그래도 잘 팔린다...하차감 돋보이는 '이차'
- 3.국민연금 가입 33만명 '뚝'…못 받을까봐?
- 4."머스크 '자율주행' 거짓말에 속았다"...테슬라 주주들 소송 기각
- 5.'157만명 빚 갚고나니 빈털터리'…라면 한끼도 편하게 못 먹어
- 6.'택시 이래서 안잡혔구나'…카카오, 724억원 과징금 폭탄
- 7.5만전자 대혼란…발등의 불 삼성전자
- 8.'우리 애만 노는 게 아니네'…반년째 방구석 장기백수 '무려'
- 9.1년 무단결근해도 연봉 8천만원…LH, 뒤늦게 파면
- 10.[단독] 우리은행, 이번엔 55억 사기 사고 발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