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광고 속 장원영 친구는 가상인간…AI로 제작
SBS Biz 신채연
입력2022.09.26 09:50
수정2022.09.26 09:52
[SKT의 버추얼 휴먼(가상인간) '나수아' (사진=SKT 제공)]
SK텔레콤이 자체 인공지능(AI) 음성 기술을 적용한 버추얼 휴먼(가상인간)을 AI 서비스 'A.'(에이닷) 메인 광고모델로 발탁했다고 오늘(26일) 밝혔습니다. 가상인간이 국내 이동통신사 광고 모델로 채택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SKT의 메인 광고모델로 발탁된 가상인간의 이름은 '나수아'(SUA)입니다. 3D 버추얼 휴먼 개발기업 온마인드가 자체 기술력으로 제작한, 국내 최초 실시간 상호작용이 가능한 AI형 가상인간입니다.
나수아는 광고에서 SKT 전속모델인 아이돌 장원영과 친구 사이로 등장해 에이닷의 신규 서비스인 '에이닷티비'(A. tv)의 주요 기능을 전달합니다.
에이닷티비는 고객의 시청 이력과 선호도를 기반으로 채널, 프로그램을 추천하고 고객은 광고 없이 무료로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영화, 드라마, 스포츠 등 10여 개 채널로 구성돼 있습니다.
SKT는 에이닷티비의 AI 요소를 부각하기 위해 실제 인간 모델과 가상인간이 동시에 나오는 설정이 적합하다고 판단해 나수아를 활용했다고 설명했습니다.
김지형 SKT 통합마케팅전략 담당은 "버추얼 휴먼 기술과 AI 음성 합성기술을 활용해 다른 AI 서비스들과는 다른 에이닷만의 차별적 이미지를 부각시키기 위해 노력했다"며 "향후 회사 서비스와 광고 등 전반에 AI와 같은 다양한 기술들을 접목해 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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