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추석 연휴 기간 '모바일 선물하기' 38% 증가…"코로나19 영향"
SBS Biz 신다미
입력2022.09.10 14:55
수정2022.09.10 15:05
오늘(10일) 카드 업계에 따르면 삼성카드가 지난해 추석 연휴였던 9월 12~21일 일평균 '모바일 선물하기' 이용 건수가 9월의 일평균 이용 건수보다 38% 많았습니다.
'모바일 선물하기'는 상대방의 휴대전화 번호만 알면 비대면으로 각종 물건이나 쿠폰을 선물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아울러, 지난해 추석 연휴 동안 '모바일 선물하기' 건별 3만 원 미만 결제 건수는 20% 증가했지만 3만∼5만 원 미만은 63%, 5만 원 이상은 168% 늘어 비교적 고가의 선물 구매가 급증했습니다.
올해 추석의 경우 거리두기가 완화됐지만, 여전히 코로나19가 유행하는 데다 '모바일 선물하기'가 자리를 잡으면서 작년 수준 이상으로 늘어날 것으로 전망됩니다.
삼성카드는 "작년 추석에는 가족 모임조차 조심스러워 고향을 방문하는 대신 비대면으로 안부 인사와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사람들이 많았던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많이 본 'TOP10'
- 1.예금 보호한도 1억원으로…23년 만에 오른다
- 2.민주 "상속세 최고세율 인하·가상자산 과세 유예…수용 못해"
- 3.비트코인으로 돈방석 앉은 '엘살바도르'…번돈만 '무려'
- 4.새마을금고 떨고 있나?…정부, 인원 늘려 합동 검사
- 5.[단독] '금값이 금값'에…케이뱅크, 은행권 첫 금 현물계좌 서비스
- 6.'일할 생각 없다' 드러눕는 한국 청년들…40만 쉬는 20대
- 7.비트코인으로 대박난 '부탄'…"고맙다, 트럼프?"
- 8.개미들 삼성전자 눈물의 물타기…주가는 35% '뚝'
- 9.10만 전자? 4만 전자 보인다…삼성전자, 4년5개월만에 최저
- 10.잘나가던 엔씨 소프트, 희망퇴직 신청자 500명 넘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