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싸이월드, 내달 1일 '다이어리' 오픈…기능 복원 완료

SBS Biz 조슬기
입력2022.08.16 10:31
수정2022.08.16 11:27

[ 사진 출처 = 싸이월드제트 ]

싸이월드 운영사인 싸이월드제트는 다음달 1일 싸이월드의 다이어리 기능을 재개한다고 오늘(16일) 밝혔습니다.

이번에 복원되는 다이어리는 11억개로, '추억'이라는 타이틀과 함께 기존 이용자가 썼던 폴더명으로 업로드되며 이용자의 다이어리 메뉴 속 '추억 다이어리' 폴더에 휴면 해제된 순으로 데이터가 올라올 예정입니다. 

회사 측은 "지난달 에프엑스기어와 함께 11억개에 달하는 다이어리를 모두 복원하는 데 성공하고, 새로운 싸이월드 앱에 최적화한 다이어리 기능 개발을 계속해왔다"고 설명했습니다.

이번에 새로 시작되는 싸이월드 다이어리는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사용자 환경·경험(UI·UX)을 기반으로 자신의 일상을 남기는 것은 물론이고 스킨, 스티커를 활용해 일명 '다꾸(다이어리 꾸미기)'를 할 수 있어 핵심 콘텐츠가 될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습니다. 

또 오늘의 감정과 날씨 설정, 대표 사진 삽입 등 세부 기능들도 도입됐다고 회사 측은 덧붙였습니다. 

싸이월드 측은 다이어리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 중이며 '추억 다이어리' 폴더에 업로드된 과거의 게시글 중 싸이월드 감성이 가득한 글을 전체 공개하는 회원들 중 추첨을 통해 도토리, 커스텀 미니미, 나만의 폰트 등 상품을 증정하는 이벤트 등을 시작할 계획입니다.

싸이월드제트는 "다이어리 본연의 기능을 모바일 환경에서 그대로 살려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습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조슬기다른기사
코스피, 외인·기관 사자 2730선 안착 시도…뉴욕증시 금리인하 기대 상승
미 국방 "우크라이나 지원 품목…韓 스스로 밝힐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