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발행어음 투자까지…토스뱅크, ‘내게 맞는 금융상품 찾기’ 출시

SBS Biz 김성훈
입력2022.08.10 13:40
수정2022.08.10 13:46

[인터넷전문은행 토스뱅크가 ‘내게 맞는 금융상품 찾기’ 서비스를 선보였다. (자료=토스뱅크)]

토스뱅크는 오늘(10일) 경쟁력 있는 제휴사 금융상품을 토스뱅크 내에서 소개하는 '내게 맞는 금융상품 찾기' 서비스를 출시했습니다. 

'내게 맞는 금융상품 찾기'는 고객이 투자에 참고할 수 있는 다양한 금융상품을 토스뱅크 내에서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먼저 한국투자증권의 발행어음이 눈에 띕니다. 

한국투자증권 발행어음은 최대 연 4.5%(확정 금리, 세전)의 업계 최고 수준의 이자를 제공한다는 설명입니다. 

발행어음은 금융당국의 허가를 받은 자기 자본이 4조 원이 넘는 대형 금융기관만 발행할 수 있는 만기 1년 이하의 단기 금융상품입니다. 

토스뱅크를 통해 예금처럼 한 번에 정해진 돈을 거치식으로 맡기고 정해진 기간 후 원금과 이자를 함께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최대 5000만 원까지 본인의 투자 계획에 맞춰 6개월과 1년으로 거치 기간을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고, 6개월은 4.3%, 1년은 4.5%의 이자를 제공합니다. 

선착순 한정 특판의 한도가 소진된 뒤에는 6개월 연 3.95%와 1년 연 4.15%로 이자 수준이 바뀔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토스뱅크는 '증권계좌 만들기' 서비스도 제공합니다. 

한국투자증권으로 토스뱅크 계좌를 보유한 고객이라면 토스뱅크 내에서 한국투자증권 '뱅키스(BanKis)' 증권계좌를 1인 1계좌까지 만들 수 있습니다. 

또 증권계좌 개설 신규 고객에게는 한국투자증권 온라인금융상품권 1만 원을 5000명까지 선착순으로 제공하고, 국내 주식 1주 추첨 지급, 주식 거래 시 발생하는 수수료 평생 우대 혜택도 주어집니다. 

해외거래를 신청한 고객이 이벤트에 참여하면 해외주식 거래 시 이용할 수 있는 10달러를 제공합니다.

ⓒ SBS Medianet & SBS I&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김성훈다른기사
아기 울음 늘었지만…웃는 곳은 수도권
국회의정연수원, '의회정치 리더십 과정' 성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