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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직원에게 아이디어를"…국민카드, SNS 분석 플랫폼 구축

SBS Biz 류정현
입력2022.08.04 10:04
수정2022.08.04 10: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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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카드가 임직원들이 업무 과정에 활용할 수 있는 소셜 미디어 데이터 분석 플랫폼을 마련했다. (자료: KB국민카드)]

KB국민카드가 임직원들이 활용할 수 있는 데이터 분석 플랫폼을 구축해 소비자 친화적 상품 개발에 활용합니다.



국민카드는 뉴스·소셜 미디어에서 나오는 데이터를 분석해 임직원들에 인사이트를 주는 플랫폼 '에이비(AiBi)'를 출시했다고 오늘(4일) 밝혔습니다.

에이비는 'AI Business Insight'의 약자로 인공지능 기반의 자연어 분석 기술을 적용했습니다. 자연어란 일반 사회에서 발생해 사람이 의사소통에 사용하는 언어를 의미합니다.

플랫폼을 이용하는 임직원은 관심 주제 분석, 원문 검색, 분석 대시보드, AI 분석 리포트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관심 사안에 대해서는 리포트 정기구독도 가능합니다.

이렇게 분석한 정보는 소비자 친화적 상품을 개발하고 마케팅하는 데 활용될 예정입니다.



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번 플랫폼 구축으로 신속하게 시장 변화를 감지해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추게 됐다"며 "이를 통해 상품기획부터 사후관리까지 시장과 고객의 소리를 빠르게 반영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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