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잇단 논란에도 '스벅' 아성 공고…소비자 만족도 1위

SBS Biz 김성훈
입력2022.08.01 06:59
수정2022.08.01 13:36

[스타벅스 커피(SBS Biz 자료사진)]

국내 커피전문점 중 스타벅스와 커피빈, 할리스커피 등 순으로 소비자들의 만족도가 높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오늘(1일) 한국소비자원은 올해 4월 7∼15일 최근 3개월 내 커피전문점을 이용한 20세 이상 소비자 1400명을 대상으로 7개 커피전문점(메가커피·스타벅스·엔제리너스·이디야커피·커피빈·투썸플레이스·할리스커피, 이상 가나다순)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와 이용실태를 조사한 결과 종합만족도는 5점 기준에 평균 3.86점으로 나타났다고 밝혔습니다. 

스타벅스의 종합만족도가 3.99점으로 가장 높았고 커피빈(3.93점)과 할리스커피(3.92점)도 평균을 웃돌았습니다.

이어 이디야커피·투썸플레이스(각 3.83점), 메가커피(3.82점), 엔제리너스(3.69점) 등의 순으로 종합만족도가 높았습니다.
 
[한국소비자원 제공=연합뉴스]

서비스 품질 만족도에서는 스타벅스(4.16점)와 커피빈(4.04점)의 점수가 높았고, 서비스 상품 만족도에서는 커피빈(3.94점)이 가장 좋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커피빈은 서비스 체험 만족도에서도 3.90점을 받아 가장 점수가 높았습니다.

커피전문점의 서비스 상품 요인별로는 '주문 및 결제' 만족도가 3.95점으로 가장 높았고, '가격 및 서비스' 만족도는 3.66점으로 가장 낮았습니다.
    
'가격 및 서비스'에서는 메가커피가, '이용공간'에서는 커피빈이 각각 1위를 차지했습니다. 

할리스커피는 이용공간과 가격 및 서비스, 주문 및 결제 부문에서 모두 2위에 올라 고르게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 SBS Medianet & SBS I&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김성훈다른기사
검찰, '100억대' 횡령 우리은행 직원 구속 기소
부산은행, 어린이 교통안전 위한 '안전우산' 전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