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수은, 강정수 리스크관리본부장 선임…하반기 정기인사

SBS Biz 김성훈
입력2022.07.29 17:14
수정2022.07.29 17:31

[강정수 수출입은행 신임 리스크관리본부장. (자료=수출입은행)]

한국수출입은행은 오늘(29일) 신임 리스크관리본부장에 강정수 자원금융부장을 선임했다고 밝혔습니다. 

강정수 신임 본부장은 1967년생으로, 서울대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노스캐롤라이나대에서 경영학 석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수은에서는 기술환경심의실장과 기업금융2부장, 여신총괄부장 등을 역임했습니다. 

강 본부장은 풍부한 여신 업무 경험과 유연한 사고를 바탕으로 향후 수은의 리스크 관리를 총괄하는 리스크관리본부를 이끌 예정입니다. 

수은 관계자는 "이번 본부장 인사는 성과와 역량 중심의 인사를 위해 후보자 공개모집은 물론 외부전문기관의 평판조회 절차를 거쳐 후보자의 경력과 전문성, 역량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등 투명하고 공정한 선임절차를 거쳤다"고 밝혔습니다.

수은은 이날 하반기 정기인사도 단행했습니다. 

[인사] 수출입은행 

◇부서장급

<승진>

▲남북협력총괄부장 탁재호 ▲디지털전환추진반장 유기열 ▲창원지점장 안상선 ▲인사부소속 수석(연수) 안병호 ▲인사부소속 수석(연수) 김재화

<신규 보임> 

▲남북교류협력부장 전행렬 ▲구미출장소장 이연희

<전보>

▲심사평가단장 이태균 ▲재무관리부장 최정훈 ▲바이오서비스금융부장 차승원 ▲인프라금융부장 심재선 ▲자원금융부장 김환우 ▲중소중견금융총괄부장 이형주 ▲강남수출중소기업지원센터장 옥영철 ▲중소중견영업부장 김  관 ▲서아시아부장 서정화 ▲리스크관리부장 정현수 ▲윤리준법부장 안상훈 ▲해양프로젝트금융부장 김주홍 ▲국제투자실장 김상훈 ▲경협증진부장 하두철 ▲대구지점장 양구정 ▲청주지점장 서희정

ⓒ SBS Medianet & SBS I&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김성훈다른기사
[금융가 인사이드] 5대 은행장 승계 스타트, 연임 가를 변수는?
금감원, 다음 달 저축은행 퇴직연금 만기·잔액 등 점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