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하나은행, 한국산업서비스품질 고객접점 7년 연속 1위 선정

SBS Biz 권준수
입력2022.07.20 11:25
수정2022.07.20 11:50


하나은행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2022 한국산업 서비스품질지수'(KSQI) 고객접점 부문에서 7년 연속 1위 은행에 선정됐다고 오늘(20일) 밝혔습니다.



KSQI는 기업이 제공하는 서비스 품질에 대한 손님들의 체감 정도를 매년 객관적으로 측정하는 국내 유일의 평가제도입니다.

서비스 평가단이 34개 산업, 135개 기업 및 기관을 1년 동안 방문해 손님 응대 수준을 평가하는 미스터리 서베이(Mystery Survey) 방식으로 서비스 품질을 평가합니다.

하나은행은 창구 맞이 인사 부분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친절성, 적극성, 경청태도, 설명능력 등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았습니다.

하나은행은 상품과 서비스의 개발, 판매, 사후관리 등 일련의 과정 중 손님의 소리를 최우선하기 위해 '손님위원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손님의 구체적인 요구를 발굴하고 제도를 개선하기 위한 '참여형 자문단'과 고령층 등 금융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액티브 시니어 자문단'도 발족한 바 있습니다.

박성호 하나은행장은 "고객접점 부문 7년 연속 1위는 하나은행의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한 지속적인 노력이 높이 평가 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손님을 위한 진심을 담은 휴먼터치를 중심으로 손님 한분 한분에게 진심과 정성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권준수다른기사
외국계 은행도 '돈 잔치'…지난해 순이익 40% 불어난 1.5조원
예대금리차 또 커졌다…5대 은행 전달대비 0.18%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