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 들어 올 때 노 젓자…롯데칠성 '클라우드', 여름 맞이 마케팅 박차
SBS Biz 정보윤
입력2022.06.16 10:51
수정2022.06.16 10:54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로 주류 판매가 회복세를 보이는 가운데 롯데칠성음료의 맥주 '클라우드'가 본격적인 여름 마케팅에 나섰습니다.
포스트 코로나에 본격 마케팅 박차
롯데칠성음료는 최근 배우 전지현을 앞세워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의 신선함과 탄산감을 강조한 신규 광고를 선보였습니다. 롯데칠성음료는 "추후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가 치킨 뿐만 아니라 어떤 음식과도 잘 어울린다는 것을 강조할 예정"이라고 전했습니다.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는 지난달 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올림픽공원에서 진행된 ‘뷰티풀 민트 라이프 2022’에 단독 후원사로 참여하는 등 야외 음악 행사를 통한 마케팅 활동에도 시동을 걸었습니다.
다가오는 여름철엔 캐리비안 베이의 ‘하버 마스터’에서 진행되는 ‘메가 푸드&비어 페스티벌’에서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 생맥주 판매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패키지도 바꾸고 저도수도 출시…소비자 선택권 넓혀
롯데칠성음료는 ‘클라우드’ 패키지에 재활용률이 낮은 유색 PET 대신 투명 PET를 적용하는 등 ESG경영에도 힘을 쏟고 있습니다.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 420ml 제품은 국내 맥주 업계 최초로 투명 PET를 적용해 절취가 편한 티어 테이프(Tear tape) 라벨로 분리 수거의 번거로움을 줄였습니다.
또한 ‘저칼로리’와 ‘제로 슈가’ 등에 대한 소비자들의 선호가 높아지자 기존 ‘클라우드’ 대비 칼로리가 60% 낮은 ‘클라우드 칼로리 라이트’를 이번 달부터 선보이고 있습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포스트 코로나를 맞아 적극적인 광고활동과 야외 행사 후원, 트랜드를 반영한 라인업 추가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으로 코로나에 지친 소비자에게 적극적으로 다가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포스트 코로나에 본격 마케팅 박차
[사진제공: 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음료는 최근 배우 전지현을 앞세워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의 신선함과 탄산감을 강조한 신규 광고를 선보였습니다. 롯데칠성음료는 "추후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가 치킨 뿐만 아니라 어떤 음식과도 잘 어울린다는 것을 강조할 예정"이라고 전했습니다.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는 지난달 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올림픽공원에서 진행된 ‘뷰티풀 민트 라이프 2022’에 단독 후원사로 참여하는 등 야외 음악 행사를 통한 마케팅 활동에도 시동을 걸었습니다.
다가오는 여름철엔 캐리비안 베이의 ‘하버 마스터’에서 진행되는 ‘메가 푸드&비어 페스티벌’에서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 생맥주 판매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패키지도 바꾸고 저도수도 출시…소비자 선택권 넓혀
롯데칠성음료는 ‘클라우드’ 패키지에 재활용률이 낮은 유색 PET 대신 투명 PET를 적용하는 등 ESG경영에도 힘을 쏟고 있습니다.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 420ml 제품은 국내 맥주 업계 최초로 투명 PET를 적용해 절취가 편한 티어 테이프(Tear tape) 라벨로 분리 수거의 번거로움을 줄였습니다.
[사진제공: 롯데칠성음료]
또한 ‘저칼로리’와 ‘제로 슈가’ 등에 대한 소비자들의 선호가 높아지자 기존 ‘클라우드’ 대비 칼로리가 60% 낮은 ‘클라우드 칼로리 라이트’를 이번 달부터 선보이고 있습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포스트 코로나를 맞아 적극적인 광고활동과 야외 행사 후원, 트랜드를 반영한 라인업 추가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으로 코로나에 지친 소비자에게 적극적으로 다가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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