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LG, AI 인재 매년 4천명 키운다…전문가 교육 프로그램 신설

SBS Biz 신채연
입력2022.06.14 10:35
수정2022.06.14 10:43



LG가 청년 대상 AI 전문가 교육 프로그램 ‘LG Aimers(LG 에이머스)’를 시작하며 연간 4천 명 이상의 청년 AI 인재를 양성하겠다고 오늘(14일) 밝혔습니다.

LG 에이머스는 '청년들과 함께 만드는, 더 가치 있는 미래'를 주제로 진행되며, 만 19~29세 청년이면 학력과 전공에 상관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습니다.

LG 에이머스에 선발된 청년들은 다음달 배석주 한양대 산업공학과 교수, 강제원 이화여대 전기전자공학과 교수, 이원종 서울대 지능정보융합학과 교수, 문태섭 서울대 전기/전자공학부 교수, 이상학 서울대 데이터사이언스 대학원 교수, 김경석 LG이노텍 연구위원 등 국내 AI 전문가 6인의 이론 강의를 무료로 수강할 수 있습니다.

LG 에이머스 참가자들은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는 'LG AI 해커톤' 참가도 가능합니다. 해커톤은 해킹과 마라톤의 합성어로 주어진 문제를 제한된 기간 안에 해결하는 능력을 평가하는 대회입니다. LG AI 해커톤 참가자들은 오는 8월 한 달간 LG 산업 현장 데이터를 직접 다루면서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을 통해 AI 활용 역량을 키울 수 있습니다.

LG 에이머스는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오는 22일까지 홈페이지(//LGAimers.ai)에서 접수할 수 있습니다.

김이경 ㈜LG 인사/육성팀장은 “AI 전문가가 되고 싶어하는 청년들에게는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고, AI 인재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기업들에게는 단비 같은 역할을 하는 대표 AI 교육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신채연다른기사
SK이노 합병 청신호 켜졌다
남화영 전 소방청장, 18대 전기안전공사 사장 취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