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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DB 판매 논란' 토스, 'DB 유료 조회' 명시한다

SBS Biz 이한승
입력2022.06.10 11:07
수정2022.06.10 13: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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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스가 최근 자사 설계사들에게 고객 데이터베이스(DB)를 판매해 논란을 빚은 데 대해 "개인정보의 무분별한 거래는 없었다"고 반박했습니다.



토스는 오늘(10일) 최근 고객 DB 판매 논란과 관련해 "보험상담을 신청한 일부 고객에 한해 유료 매칭이 이루어졌다"며 "고객 관점에서 상담과정을 보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토스는 '내 보험' 서비스에서 보험 상담을 신청할 때 '설계사가 유료로 고객정보를 조회한다'는 점을 동의 과정에 명시하기로 했습니다.

이를 통해 고객이 상담을 신청하기 전 충분히 고려하고 판단할 수 있게 하겠다는 방침입니다.

토스 측은 "설계사 13만 명에게 토스 회원의 개인정보가 판매 되었다는 보도는 사실이 아니며, 논란을 떠나 현재 상황을 책임감 있게 받아들이고 고객 관점에서 서비스를 더욱 발전시켜 나가기 위한 계기로 삼겠다"라고 설명했습니다.



토스는 최근 '내 보험' 내 보험 상담을 신청한 고객의 DB를 자사 설계사들에게 건당 6만9천원에 판매해 논란이 일어난 바 있습니다.

논란 직후 토스는 "고객 정보는 실제 전화번호가 아닌 '1회용 안심번호'를 제공된다"며 "상담을 위해 설계사가 조회한 보험 가입 내역 등의 개인정보도 고객이 상담을 중단하면 자동 파기된다"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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