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당정, 13일 가상화폐 간담회…5대 거래소 '자율 규약' 발표

SBS Biz 윤선영
입력2022.06.07 13:20
수정2022.06.07 13:29

[지난 24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디지털 자산기본법 제정과 코인 마켓 투자자보호 대책 긴급 당정 간담회' (사진=연합뉴스)]

국민의힘과 정부가 오는 13일 가상화폐 투자자 보호를 위한 두 번째 정책간담회를 엽니다.

국민의힘 가상자산특별위원장인 윤창현 의원은 오늘(7일) "거래소에 자율적인 규약이나 공통의 대처 방안을 마련해달라고 요청했었다"며 "(자율규약에는) 선언적인 내용도 있고 구체적인 내용도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 자리에서 업비트·빗썸·코인원·코빗·고팍스 등 국내 5대 거래소는 코인 상장과 상장 폐지에 대한 '자율규약' 초안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루나·테라USD(UST) 폭락 사태를 계기로 진행되고 있는 간담회인 만큼 코인 투자자를 보호하기 위한 최소한의 가이드라인도 자율규약에 담길 것으로 보입니다.

윤 의원은 "(가상자산 시장을) 정비하려면 한참 걸릴 것 같다"며 "자율규약을 좀 더 보완하고 다듬어야 한다. (당정 간담회를) 3차, 4차 계속 이어나가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이번 간담회에는 국민의힘 정책위원회와 가상자산특위, 금융위원회, 금융감독원 등이 참석합니다.
   
앞서 업비트 운영사 두나무의 이석우 대표는 지난달 24일 국민의힘과 정부가 개최한 첫 번째 가상자산 당정 간담회에서 "주요 거래소와 협업 체계를 논의해 유사한 긴급 상황이 발생하면 공동으로 대응할 기반을 마련하도록 하겠다"고 말한 바 있습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윤선영다른기사
나만 힘든 게 아니었네…20년 만에 최장 고물가
정용진, 새해 화두로 '한 클릭의 격차' 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