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대통령실, '여야 지도부 회동 무산'에 "문 열려있다…연락달라"

SBS Biz 이한승
입력2022.05.15 13:43
수정2022.05.15 13:47

[13일 오후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 내 브리핑 공간인 오픈라운지에서 기자들과 대화하고 있는 윤석열 대통령(대통령실통신사진기자단/서울=연합뉴스)]

대통령실이 무산된 윤석열 대통령과 여야 3당 지도부의 만찬회동과 관련해 "문이 열려 있다"며 "연락을 주면 만나고 싶고 만날 생각"이라고 밝혔습니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오늘(15일) 기자들과 만나 "민주당에서 답을 안 준다고 해서 내일(16일)은 어렵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이 관계자는 "윤 대통령은 야당 분들과 만나 소탈하고 허심탄회하게 얘기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갖고 있다"며 "퇴근길에 보통 사람들이 가는 식당에서 김치찌개랑 고기 구워놓고 소주 한잔하고 싶다는 생각을 갖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당초 윤 대통령은 추가경정예산안과 관련한 국회 시정연설을 하는 내일 저녁, 여야 3다 대표와 원내대표에게 만찬 회동을 제의한 바 있습니다.

이에 야당인 정의당 측은 참석의사를 밝힌 것으로 알려졌지만, 더불어민주당 박홍근 원내대표가 일정을 이유로 16일 참석이 어렵다고 밝히는 등 민주당 측이 참석에 부정적인 입장을 최종적으로 전달하면서 회동이 무산됐습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이한승다른기사
"의협 "의사 수 충분" vs. 정부 "미래 의료 수요↑…전운 감도는 의료계
[직설] 직장인 지갑 털어 세수 메운다…근로소득세 비중 10년래 최대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