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넷플릭스 ‘안나라수마나라’ 글로벌 4위…13개국서 정상

SBS Biz 임종윤
입력2022.05.09 09:49
수정2022.05.09 10:14

[넷플릭스 시리즈 '안나라수마나라' (넷플릭스 제공=연합뉴스)]

넷플릭스 새 오리지널 시리즈 '안나라수마나라'가 공개 이틀 만에 글로벌 순위 4위에 올랐습니다.

오늘(9일) 온라인 콘텐츠 서비스 순위 집계 사이트 '플릭스 패트롤'에 따르면 '안나라수마나라'는 전날 기준 넷플릭스 TV 프로그램 부문 세계 4위를 기록해 공개 다음 날인 7일(7위)보다 3단계 상승했습니다.

국가별 순위를 보면 방글라데시, 인도네시아, 요르단, 쿠웨이트, 말레이시아, 몰디브, 오만, 파키스탄, 필리핀, 카타르, 사우디아라비아, 스리랑카, 아랍에미리트 총 13개 국가에서 정상에 올랐습니다.

일본, 바레인, 이집트, 인도, 모로코, 태국에서는 2위를, 나이지리아, 싱가포르, 베트남에서는 3위를 각각 기록했습니다.

한국에서는 7위였으며 미국과 유럽 주요 국가들은 10위권에 들지 않아 순위 집계에는 반영되지 않았습니다.

'안나라수마나라'는 꿈을 잃어버린 소녀 윤아이(최성은 분)와 꿈을 강요받는 소년 나일등(황인엽) 앞에 어느 날 마술사 리을(지창욱)이 나타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룹니다.
 
플릭스 패트롤은 넷플릭스가 제공하는 톱(TOP)10 순위 등을 기준으로 국가별로 점수를 매기고, 순위를 집계합니다.
 
지난 8일 기준 넷플릭스 TV 프로그램 부문 10위권에는 안효섭·김세정 주연의 '사내맞선'이 7위, 김태리·남주혁 주연의 '스물다섯 스물하나'가 10위로 이름을 올렸습니다.

ⓒ SBS Medianet & SBS I&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임종윤다른기사
中당국 중룽 회계장부 조사…'그림자 금융' 위기 본격 대응 신호
中 8월 제조업 PMI 49.7…5개월 연속 경기수축 국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