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단독] ‘박재범 원소주’ 편의점 판매 어디?…‘GS25’ 낙점

SBS Biz 엄하은
입력2022.04.20 11:22
수정2022.04.20 16:28

[앵커] 

가수 박재범 소주로 유명한 '원소주'가 연일 완판 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오프라인 채널에서는 처음으로 편의점 GS25에서 독점판매될 전망입니다. 

포켓몬빵에 이어 편의점 효자 상품으로 자리 잡을 수 있을지 업계 관심이 커지고 있습니다. 

엄하은 기자, 원소주 편의점에서 팔 거라는 이야기는 이미 나왔는데요. 

한 곳에서만 파는 거군요? 

[기자] 

오프라인 채널에선 편의점 GS25의 '원소주' 독점판매가 유력합니다. 

판매 시점은 오는 7월이며 원소주에 이은 또 다른 버전의 원소주도 출시 및 판매될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유통업계에 따르면 지난 2월부터 원소주의 유통 채널은 GS25로 이미 정해졌는데요. 

유통업계 관계자는 "우선, GS25에서 판매를 시작하지만 GS25의 PB상품이 아닌 만큼 추후엔 편의점 업계 전체에서 판매할 수도 있을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앞서 각 편의점 업체는 원소주를 운영하는 원스피리츠 측에 앞다퉈 러브콜을 보낸 바 있는데요.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포켓몬빵'에 이은 편의점 업계 효자 상품으로 자리 잡을 수 있단 기대가 한몫했습니다. 

GS25와 원스피리츠 측은 "아직 확정된 바는 없다"라고 말했습니다. 

[앵커] 

현재 원소주 물량이 부족한 상황인데, 편의점 판매가 가능한 건가요? 

[기자] 

'옹기 숙성' 등의 제조 방식으로 하루 생산량이 제한되는 만큼 현재 원소주 공급 물량이 턱없이 부족합니다. 

원소주는 온라인몰에서 2,000병으로 하루 판매량을 제한해 판매해왔는데요. 

원스피리츠 측은 "숙성 단계를 제외한 새로운 제조방식으로 접근해 대량생산이 가능하게끔 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원스피리츠는 오는 2023년까지는 원소주의 해외 유통에 힘쓸 예정으로 당분간 국내 오프라인 판매 채널은 편의점 GS25로 한정될 것으로 보입니다. 

SBS Biz 엄하은입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엄하은다른기사
실손 비급여 비중 정형외과 70%…백내장 수술 막자 안과는 '뚝'
금투세 폐지에 코스닥·코스피 급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