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대출 상품 한눈에 비교"…현대캐피탈, '대출간편비교' 서비스

SBS Biz 이한승
입력2022.04.14 11:17
수정2022.04.14 11:19


[현대캐피탈, '대출간편비교' 서비스를 출시했다.(자료 : 현대캐피탈)]



현대캐피탈이 간편하게 대출 상품을 비교할 수 있는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현대캐피탈은 업계 최초로 여러 금융사들의 신용대출 금리와 한도 등을 한눈에 비교할 수 있는 플랫폼 기반 '대출간편비교' 서비스를 새롭게 런칭했다고 오늘(14일) 밝혔습니다.

'대출간편비교' 서비스는 현대캐피탈 홈페이지와 앱을 통해 제공됩니다.

현대캐피탈 뿐만 아니라 다른 캐피탈사와 저축은행 등 총 13개 금융사의 대출 상품 조건을 한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대캐피탈은 연말까지 대상 금융사를 은행과 카드사를 포함한 총 30개 업체로 확대할 예정입니다.



현대캐피탈에 따르면 신용대출이 필요한 고객은 간단한 본인 인증을 통한 모바일 심사로 1분 내에 각 금융사의 대출 조건을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이 서비스는 개인 신용평점에 영향이 없으며 신용평가사의 신용 평점에 정부가 제공하는 금융 데이터를 활용하는 방식이어서, 별도의 소득 구분이나 주거 구분 등 추가 정보를 입력할 필요도 없다는 설명입니다.

현대캐피탈은 서비스 론칭을 기념해 오는 30일까지 이 서비스를 통해 대출을 확정한 고객 중 1천명을 추첨해 3만원 상당의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현대캐피탈 관계자는 "고객들에게 플랫폼을 기반으로 맞춤형 금융상품을 추천하기 위해 이 서비스를 출시했다"며 "지속적으로 제휴 금융사를 확대하고 특화 상품도 선보여 고객들이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이한승다른기사
안 팔기를 잘했네…미쳐버린 금값, 연일 최고치
[애프터마켓 리뷰] SK하이닉스 투자경고 지정에 유탄 맞은 대체거래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