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해외서도 BC 페이북으로 결제…'페이북 해외 NFC 결제' 출시

SBS Biz 이한승
입력2022.04.11 11:19
수정2022.04.11 11:19



해외에서도 비씨카드의 금융 플랫폼인 페이북 앱 만으로도 결제가 가능해집니다.

비씨카드는 해외에서 페이북 앱만으로 결제할 수 있는 '페이북 해외 NFC 결제'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오늘(11일) 밝혔습니다.

페이북 고객이라면 누구나 스마트폰을 통해 사용할 수 있으며, 실물 카드 없이 NFC 기능을 활용해 해외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편리하게 결제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특히 실제 카드번호가 아닌 가상카드번호(토큰)로 결제가 진행돼 정보 유출에 따른 부정 사용도 방지할 수 있을 전망입니다.

페이북 내 카드 이미지를 클릭하고 해외결제 메뉴에서 ‘설정하기’를 클릭한 후 결제에 사용할 카드를 선택하면 ‘페이북 해외 NFC 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 이 서비스는 VISA 브랜드의 해외 가맹점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다음달부터는 MASTER 브랜드 카드로도 이용 가능합니다.

조명식 비씨카드 페이북본부장(상무)은 "'페이북 해외 NFC 결제' 서비스를 통해 비씨카드 고객들이 전세계 어디서나 페이북 앱 하나만으로 간편하고 안전하게 결제할 수 있게 됐다"라며 "향후 해외 NFC 이용이 가능한 다양한 해외 브랜드 카드로도 사용할 수 있도록 제휴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SBS Medianet & SBS I&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이한승다른기사
트럼프 "월러·보먼, 판타스틱…연준 의장 후보 3~4명과 얘기 중"
美 주간 신규 실업수당 22만4천건…1주 전보다 1만3천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