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국내증시, 투자심리 개선에 엔터株 일제히 상승

SBS Biz
입력2022.03.31 08:14
수정2022.03.31 08:44

■ 경제와이드 이슈& '기업이슈' - 장연재

◇ 수소차 관련주


정부의 한미 수소 합작 법인 유치 소식에 수소차 관련주가 상승 마감했습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인천시, SK E&S, 플러그파워 등 기업과 '글로벌 일류 수소기업 투자유치 업무협약'을 체결했는데요. 

SK E&S와 플러그파워는 지난 1월 설립한 합작법인으로 공동 투자하며 청라 첨단산업단지 내 연료전지와 수전해 설비 생산공장을 건설하기로 했습니다. 

그리고 2024년부터 제품 양산과 국내 판매를 시작으로 향후 인근 아시아 시장까지 진출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 자동차 업종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간 협상이 진전을 보이고 있다는 소식에 자동차 업종이 강세였습니다. 

앞서 뉴욕 증시에서도 공급망 악화 우려가 불거지던 자동차 기업들이 지정학적 위험 완화 소식에 상승 마감했는데요. 

이런 가운데 현대차와 기아는 현대차그룹이 사우디아라비아 국영 석유기업인 아람코와 손잡고 친환경 연료 개발에 나선다는 소식에 상승했습니다.

◇ 물류 관련주

중국 상하이시가 코로나 19 확산을 막기 위해 지역을 봉쇄하면서 물류 관련주가 들썩였습니다. 

'물동량 세계 1위' 상하이 항구가 운영을 멈추면 물류 대란으로 물류비가 폭등할 수 있기 때문으로 풀이됩니다.

◇ ​​​​​​​엔터테인먼트 관련주

업종 전반에 걸친 투자심리 개선으로 주요 엔터주 주가가 일제히 올랐습니다. 

특히 JYP Ent는 그룹 스트레이 키즈의 '빌보드 1위' 소식이 전해지면서 신고가를 달성했는데요. 

스트레이키즈의 미니음반 '오디너리'는 빌보드가 발표한 4월 2일 자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 정상에 올라 K팝 아티스트로는 방탄소년단(BTS), 슈퍼엠(SuperM)에 이어 세 번째입니다.

ⓒ SBS Medianet & SBS I&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