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프리IPO플라자] 웹으로 만나는 온라인 음악 플랫폼, 필데이브뮤직소프트

SBS Biz
입력2022.03.30 21:01
수정2022.04.04 13:33

웹으로 만나는 온라인 음악 플랫폼, 필데이브뮤직소프트 
[이윤정 / 필데이브뮤직소프트 CEO]

안녕하세요 '세상에 없던 온라인 음악 교육 플랫폼'을 운영하는 '필데이브뮤직소프트' 대표 이윤정입니다.

저희들은 사실 2002년부터 피아노코드교육과 악보편곡 및 반주자(학원선생님)대상 교육세미나를 꾸준히 개최하며 시장과 함께 걸어온 기업입니다. 2017년 말부터 시장의 흐름을 보며 음악교육도 반드시 디지털화가 되어야한다는 생각에 20년동안의 경험이 녹아있는 필데이브뮤직의 콘텐츠의 디지털화 작업을 시작했습니다.

그 후 팬데믹을 겪으며 사회가 급하게 비대면화되는 것을 보게 되었고 저희가 미리 준비를 시작한 것이 정말 다행이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필데이브뮤직은 2024년까지 총 4단계 사업 확장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Music-Tech와 Edu-Tech기반의 10가지 기술을 조합하여 피아노코드 이론 강의들로 채워져있는 M클래스, 2만개 이상의 피아노 코드 데이터로 이루어진 작곡솔루션, AI 알고리즘에 의한 맞춤 콘텐츠 추천 등,  개발된 솔루션들을 이용하여 가르치고 배우는 교육을 위한 툴, 툴 이용법을 가르치는 전문가 양성 과정등등 연결되어 확장되는 계획들을 이루어 나가고 있습니다.

현재 필데이브뮤직은 3.4억원의 엔젤투자와 2억원의 국가지원사업으로 기술을 개발해왔습니다.  

지금까지의 길은 절대 쉽지 않았습니다만 목표가 정확해서 흔들리지 않을 수 있었습니다. 주요  기술들의 구현은 이루어놓았기때문에 지금은 자금이 확보된다면 상용화시켜 시장에 서비스할 수 있는 시기를 앞당길 수 있습니다. 즐겁고 신나게 시장을 잡아당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투자자분들이 매력을 느끼는 아이템인 것은 확실한 것 같습니다. 미팅이 끝날 때면 집에가서 해봐야겠다는 분들이 대부분이더군요. 

그동안 마케팅 전략, 기획을 여러번 수정하며 시장에 맞춰왔고 지금은 어느정도 수정이 되어 버릴 것은 버리고 세련되게 정리되어 가고 있습니다. 지금 단계에서 저희 필데이브뮤직과 만나신다면 즐거운 미래를 기대하실 수 있지않을까 싶습니다.

ⓒ SBS Medianet & SBS I&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