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현대차 주총 서 로보틱스 비전 설명…관련주 '주목'

SBS Biz
입력2022.03.28 08:13
수정2022.03.28 08:43

■ 경제와이드 이슈& '기업이슈' - 장연재

◇ 디지털 화폐 관련주




중국이 디지털 위안화를 쓸 수 있는 시범 지역을 추가로 확대하기로 했다는 소식에 관련주가 강세를 보였습니다. 

언론에 따르면 인민은행은 디지털 위안화 연구개발 시범 사업을 착실히 추진해나가는 가운데 점진적으로 시범 사업 지역을 확대할 것"이라며
"계속해서 설계와 사용 수준을 높이고 건전한 관리 시스템을 건립해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중국에서 디지털 위안화 전자지갑과 디지털 위안화를 쓸 수 있는 장소는 작년 말 기준 각각 2억6천만 개, 800만 곳을 넘겼고 누적 거래액 역시 875억(16조 원)에 달합니다.



◇ 로봇 관련주

현대차가 24일 열린 주주총회에서 로보틱스 비전을 설명했다는 소식에 관련주가 투자심리가 쏠렸습니다. 

현대차 로보틱스랩의 현동진 상무가는 이날 주총장에 직접 나서 '로봇 지능사회 구축을 통한 글로벌 시장 선도'를 주제로 로보틱스 사업의 목표와 달성 전략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 2차전지 관련주

2차전지 관련주 주가는 실적 기대감에 상승 마감했습니다. 

NH투자증권은 LG에너지솔루션에 대해 상장 직후 발표된 GM3공장 증설 계획과 전기차(EV)향 원통형 전지 수요 전망 상향을 반영해 목표 주가를 43만 원에서 55만 원으로 높여 잡았습니다. 

한편 하나금융투자는 삼성SDI에 대해 원형 전지 내 전기차 배터리 매출 성장세 지속되며 부문 수익성은 전분기 대비 소폭 개선될 전망"이라고 분석했습니다.

◇ 방산주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간 전쟁이 장기화하는 가운데 북한이 24일 대륙간탄도미사일, ICBM을 발사했죠.

북한은 이 ICBM이 화성-17형이라고 밝히고 김정은 총비서가 현장을 찾아 화성-17형 발사 전 과정을 참관했다고 밝혔는데요. 

북한의 ICBM 발사 여파가 이어지면서 방산주가 상승 마감했습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