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美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 급등…국내 반도체 관련주 ‘오름세’

SBS Biz
입력2022.02.17 08:07
수정2022.02.17 08:42

■ 경제와이드 이슈& '기업이슈' - 장연재

◇ 코로나19 관련주




국내 코로나19 신규확진자는 9만443명으로 사상 최다를 기록했다는 소식에 코로나 치료제와 진단키트 등 관련주가 상승 마감했습니다. 

신규 확진자가 매주 2배 안팎으로 오르는 이른바 '더블링' 현상이 4주째 이어지고 있습니다. 

방역당국은 이대로라면 다음 주 최대 17만 명까지 급증할 것이라는 것이라고 내다봤습니다.

◇ 반도체 관련주



우크라이나 사태에 대한 긴장감이 완화된 가운데 미국의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가 5%대 급등하자 국내 반도체 관련주도 일제히 오름세를 보였습니다. 

15일(현지시간) 뉴욕증시에서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가 5.47% 올랐는데요.  

엔비디아가 9.2%크게 올랐고, AMD(6.3%), 마이크론 테크놀로지(6.3%) 등 반도체주가 고공행진을 벌였습니다.

◇ NFT 관련주

미국 뉴욕증권거래소(NYSE)가 NFT를 주식처럼 사고팔 수 있는 거래소 설립을 추진하고 있다고 블룸버그 통신이 보도했습니다. 

뉴욕증권거래소는 지난 10일 미국 특허청(USPTO)에 제출한 서류에서 '오픈시', '라리블' 등 기존 NFT 거래소와 경쟁하는 가상화폐·NFT 거래소가 되길 원한다고 밝혔는데요. 

뉴욕증권거래소는 NFT를 사고팔 수 있는 거래소와 자사 브랜드의 가상화폐를 추진할 계획입니다.

◇ UAM 관련주

정부가 도심항공모빌리티(UAM) 상용화를 위한 대규모 실증사업에 돌입합니다. 

국토교통부는 17일 그랜드 하얏트 서울에서 ‘UAM 그랜드 챌린지 코리아’ 참여 설명회를 개최하는데요. 

이번에 열리는 설명회를 통해 실증사업에 관심 있는 국내외 기업들에게 사업의 취지를 설명할 방침입니다.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 및 기관이 한국항공우주연구원과 실증 범위 및 방식 등을 논의한 후 내년 상반기부터 실증사업에 착수할 전망입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