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정부, 자가진단 키트 중심 방역체계에 관련주 '주목'

SBS Biz
입력2022.02.08 08:14
수정2022.02.08 08:43

■ 경제와이드 이슈& '기업이슈' - 장연재

◇ 진단키트 관련주


정부가 자가진단 키트 중심 방역체계를 시행하면서 진단키트 관련주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지난주 코로나19 확진자 폭증에 주가가 연일 강세를 보이다 차익 실현 매물이 쏟아지면서 낙폭을 키웠지만 확산세가 가라앉지 않자 반등에 성공했는데요. 

수젠텍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신속항원진단키트 국내 판매에 대한 승인을 획득했다는 소식에 급등했습니다.

◇ 게임주

게임주는 NFT 기대감과 더불어 개별 이슈에 힘입어 강세를 보였습니다. 

컴투스홀딩스와 컴투스가 자체 가상자산인 C2X토큰을 발행했다는 소식에 상승했고요.

크래프톤이 온라인 미술품 경매사 서울옥션블루와 협력해 NFT 관련 사업을 본격화한다는 소식이 긍정적으로 작용하며 4거래일 연속 상승 마감했습니다. 

넥슨지티는 사우디아라비아 국부펀드의 넥슨 지분 지속 매입 소식이 호재로 작용했습니다.

◇ 주류 관련주

소주의 원료인 주정 값이10년 만에 오르면서 주류주가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국내 소주업체들에 주정을 판매하는 대한주정판매가 10년 만에 주정 가격을 평균 7.8% 인상했습니다. 

병뚜껑, 소주병 취급 수수료, 물류비, 인건비 등 제반 비용도 오르면서 소주 가격 인상 역시 이뤄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 원자력 발전 관련주

원전 관련주가 K-택소노미 포함 기대감에 반등했습니다.

유럽연합(EU)이 원자력을 친환경 경제활동으로 인정하는 녹색분류체계, 택소노미 규정안을 발표했는데요. 

이런 가운데 한국 정부도 원전을 제외한 K택소노미 가이드라인의 수정 가능성을 시사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