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마켓컬리 내달초 상장예심 신청 IPO 본격화…관련주 ‘상승’

SBS Biz
입력2022.01.28 08:21
수정2022.01.28 08:43

■ 경제와이드 이슈& '기업이슈' - 장연재

◇ 원자력발전 관련주


유럽연합(EU) 집행위원회가 일부 회원국의 반대에도 원자력 발전을 친환경 사업으로 분규한 규정 초안에 변화를 주지 않을 것이란 전망이 나왔습니다. 

머레이드 맥기니스EU금융서비스 담당 집행위원은 독일 일간 프랑크푸르터알게마이네차이퉁(FAZ)과 인터뷰에서 일부의 반대를 해결하기 위해 이곳저곳을 수정할 수도 있겠지만 실제로는 운신의 폭이 제한된 상태라고 밝혔습니다.

◇ 코로나19 관련주

어제(27일) 국내 신규 코로나19 확진자가 1만4,518명을 기록했습니다. 

오미크론이 우세종이 되면서 신규 확진자가 급증하고 있으며, 일일 신규 확진자는 사흘 연속 최다치를 기록하자 진단키트 관련주도 연일 상승세를 나타냈습니다.

◇ 마켓컬리 관련주

마켓컬리가 2월 초 상장 예비심사 청구를 신청하고 본격 상장 절차에 돌입한다는 소식에관련주가 상승했습니다. 

현재 컬리와 주관사단은 상장 심사를 위한 실무 작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심사 과정에서의 불확실성을 줄이기 위해 우선주의 보통주 전환, 전자증권 등록, 주주 간 계약에서의 특이 사항 해소 등 작업이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집니다. 

시장에서는 컬리가 상장하면 기업 가치가 7~8조 원에 이를 것이라는 전망도 나옵니다.

◇ 2차전지 관련주

LG에너지솔루션을 비롯한 2차전지 관련주가 하락 마감했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은 공모가의 2배에 가까운 59만 7천 원에 시초가를 기록했지만 차익실현 매물이 나오면서 급락했고, 장 후반 들어 저가 매수세가 유입되면서 50만 원 턱걸이에 겨우 성공했습니다. 

LG엔솔이 첫 거래일부터 급락하며 관련주 주가를 끌어내렸습니다.

ⓒ SBS Medianet & SBS I&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