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오리지널 시리즈 중단...유튜브 쇼츠·뮤직 투자 확대
SBS Biz
입력2022.01.20 06:52
수정2022.01.20 06:56
'타도 넷플릭스'를 외치며 오리지널 시리즈 제작에 도전했던 유튜브가 6년 만에 사업을 접기로 했습니다.
18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에 따르면 TV 업계의 베테랑으로 불리며 '유튜브 오리지널'을 이끌었던 수잔 대니얼스 대표가 오는 3월 자리에서 물러납니다.
유튜브는 지난 2016년 프리미엄 회원들을 겨냥해 오리지널 시리즈 서비스를 시작했지만 '코브라 카이' 등 일부를 제외하고 대부분 눈길을 끌지 못하며 해체 수순에 들어가게 됐습니다.
대신 '틱톡'을 겨냥한 짧은 동영상 서비스 '유튜브 쇼츠'와 음악 서비스인 '유튜브 뮤직'에 대한 투자를 늘리기로 하는 등 전체 매출의 80%를 차지하는 디지털 광고를 넘어 사업을 다각화할 수 있는 새로운 플랫폼 찾기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유튜브는 지난해에 유튜브 쇼츠 크리에이터들을 지원하기 위해 1억 달러 규모의 펀드를 조성하기도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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