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에도 부활한 위스키…가격은 오를 듯
SBS Biz 장지현
입력2022.01.13 06:01
수정2022.01.13 08:41
[앵커]
한때 위스키는 접대용 술로 인식이 됐었죠.
일명 김영란법 시행에, 위스키 시장은 직격탄을 맞았지만, 오히려 코로나19로 혼술족이 늘면서 조용히 반전드라마를 쓰고 있습니다.
그런데, 그 여세를 몰아 가격은 더 비싸질 것 같습니다.
장지현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지난해 11월까지 우리나라의 위스키 수입액은 1,840억 원 규모로 전년 동기 대비 37% 증가했습니다.
위스키 수입액이 늘어난 것은 2018년 이후 3년 만으로 혼자서 마시는 '혼술', 또 집에서 마시는 '홈술' 트렌드 영향이 컸다는 분석입니다.
[김경연 / 페르노리카 코리아 마케팅 전무 : 전통적인 구매패턴에서는 선물로 위스키를 구매하거나 바에서 비즈니스 목적으로 위스키를 음용했다면 지금은 집에서 캐주얼하게 음식과 함께 위스키를 마시거나….]
특히 위스키 소비자 층이 중년의 남성 중심에서 20대와 여성으로까지 확대됐고 위스키에 탄산수를 섞어 마시는 하이볼이 인기를 끄는 등 음용 방법도 다양해졌습니다.
또 가격에 상관없이 심리적 만족도를 중시는 가심비 문화로 몰트 위스키는 지난해 59%, 고가 위스키는 64%씩 매출이 증가했습니다.
다만, 위스키는 대부분이 수입제품인 만큼 글로벌 물류 대란에 따라 올해 가격 인상 가능성이 높습니다.
업계 1위 디아지오코리아는 지난해 말 5~10%씩 일부 위스키 제품 가격을 인상했고, 빔산토리도 역시 가격을 17% 올렸습니다.
페르노리카코리아도 역시 가격 인상을 점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SBS Biz 장지현입니다.
한때 위스키는 접대용 술로 인식이 됐었죠.
일명 김영란법 시행에, 위스키 시장은 직격탄을 맞았지만, 오히려 코로나19로 혼술족이 늘면서 조용히 반전드라마를 쓰고 있습니다.
그런데, 그 여세를 몰아 가격은 더 비싸질 것 같습니다.
장지현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지난해 11월까지 우리나라의 위스키 수입액은 1,840억 원 규모로 전년 동기 대비 37% 증가했습니다.
위스키 수입액이 늘어난 것은 2018년 이후 3년 만으로 혼자서 마시는 '혼술', 또 집에서 마시는 '홈술' 트렌드 영향이 컸다는 분석입니다.
[김경연 / 페르노리카 코리아 마케팅 전무 : 전통적인 구매패턴에서는 선물로 위스키를 구매하거나 바에서 비즈니스 목적으로 위스키를 음용했다면 지금은 집에서 캐주얼하게 음식과 함께 위스키를 마시거나….]
특히 위스키 소비자 층이 중년의 남성 중심에서 20대와 여성으로까지 확대됐고 위스키에 탄산수를 섞어 마시는 하이볼이 인기를 끄는 등 음용 방법도 다양해졌습니다.
또 가격에 상관없이 심리적 만족도를 중시는 가심비 문화로 몰트 위스키는 지난해 59%, 고가 위스키는 64%씩 매출이 증가했습니다.
다만, 위스키는 대부분이 수입제품인 만큼 글로벌 물류 대란에 따라 올해 가격 인상 가능성이 높습니다.
업계 1위 디아지오코리아는 지난해 말 5~10%씩 일부 위스키 제품 가격을 인상했고, 빔산토리도 역시 가격을 17% 올렸습니다.
페르노리카코리아도 역시 가격 인상을 점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SBS Biz 장지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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