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내외국인 "인상적인 K-영상콘텐츠는 드라마…인기비결은 줄거리"

SBS Biz 임종윤
입력2022.01.12 18:28
수정2022.01.12 18:37

한국 가요·영화·드라마 등 'K컬처'가 세계인의 이목을 끄는 상황에서 가장 인상적인 한국 영상 콘텐츠는 드라마이며, 콘텐츠 인기 비결은 탄탄한 줄거리라는 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한국이미지커뮤니케이션연구원(CICI)이 오늘(12일) 공개한 '한국 영상 콘텐츠 현황'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외국인과 한국인 모두 지난해 가장 인상 깊었던 콘텐츠 1위로 '드라마'를 꼽았습니다.

연구원은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에서 선보인 드라마 '오징어 게임', '지옥' 등이 국내외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얻은 것이 이 같은 결과로 이어졌다고 분석했습니다.

한국 영상 콘텐츠 인기 비결에 대해서는 외국인과 한국인 공히 '탄탄한 줄거리'(82%·90%), '등장인물들의 매력'(53%·64%)을 1위와 2위로 꼽았고 외국인은 '한국 문화에 대한 호기심'(52%), 한국인은 '화려한 영상미'(26%)라고 각각 답했습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임종윤다른기사
中당국 중룽 회계장부 조사…'그림자 금융' 위기 본격 대응 신호
中 8월 제조업 PMI 49.7…5개월 연속 경기수축 국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