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국인 "인상적인 K-영상콘텐츠는 드라마…인기비결은 줄거리"
SBS Biz 임종윤
입력2022.01.12 18:28
수정2022.01.12 18:37
한국이미지커뮤니케이션연구원(CICI)이 오늘(12일) 공개한 '한국 영상 콘텐츠 현황'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외국인과 한국인 모두 지난해 가장 인상 깊었던 콘텐츠 1위로 '드라마'를 꼽았습니다.
연구원은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에서 선보인 드라마 '오징어 게임', '지옥' 등이 국내외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얻은 것이 이 같은 결과로 이어졌다고 분석했습니다.
한국 영상 콘텐츠 인기 비결에 대해서는 외국인과 한국인 공히 '탄탄한 줄거리'(82%·90%), '등장인물들의 매력'(53%·64%)을 1위와 2위로 꼽았고 외국인은 '한국 문화에 대한 호기심'(52%), 한국인은 '화려한 영상미'(26%)라고 각각 답했습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많이 본 'TOP10'
- 1.[단독] SK의 파격 실험…권고사직 대신 '동종 업계' 이직 허용
- 2."172만원 준대서 개인정보 다 넣었더니"...내 정보만 꿀꺽?
- 3.'우리는 악마가 아닙니다'…서울대 전공의 절규
- 4."은퇴 전 이 자격증 따놓자"…50대 몰린 자격증 시험은?
- 5.스벅 디카페인 '1잔 사면 1잔 더'…아침에 가면 헛걸음?
- 6.경매로 나왔는데 108억원…역대 최고가 찍은 '이 아파트'
- 7."비계 많아서 죄송합니다"…제주 식당 주인 "모든 손님 오겹살 200g 서비스"
- 8.쌈밥집의 '눈물'…절반 가까이(44.38%) 문 닫았다
- 9.오늘부터 신규계좌 하루 100만원까지 이체 가능
- 10.더 멀어진 내 집 마련…강북 10억이라더니 이젠 15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