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국인 "인상적인 K-영상콘텐츠는 드라마…인기비결은 줄거리"
SBS Biz 임종윤
입력2022.01.12 18:28
수정2022.01.12 18:37
한국이미지커뮤니케이션연구원(CICI)이 오늘(12일) 공개한 '한국 영상 콘텐츠 현황'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외국인과 한국인 모두 지난해 가장 인상 깊었던 콘텐츠 1위로 '드라마'를 꼽았습니다.
연구원은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에서 선보인 드라마 '오징어 게임', '지옥' 등이 국내외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얻은 것이 이 같은 결과로 이어졌다고 분석했습니다.
한국 영상 콘텐츠 인기 비결에 대해서는 외국인과 한국인 공히 '탄탄한 줄거리'(82%·90%), '등장인물들의 매력'(53%·64%)을 1위와 2위로 꼽았고 외국인은 '한국 문화에 대한 호기심'(52%), 한국인은 '화려한 영상미'(26%)라고 각각 답했습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많이 본 'TOP10'
- 1.'내일부터 출근 평소보다 서둘러야 할지도'…지하철 무슨 일?
- 2.롯데百 갔는데 "이런 복장으론 출입 불가"…무슨 옷이길래
- 3."몰라서 매년 토해냈다"...148만원 세금 아끼는 방법
- 4.김포 집값 들썩이겠네…골드라인·인천지하철 2호선 연결 탄력
- 5."우리는 더 준다"..민생지원금 1인당 60만원 준다는 '이곳'
- 6.박나래 '주사이모' 일파만파…의협 "제재해야"
- 7."50억은 어림도 없네"…한국서 통장에 얼마 있어야 찐부자?
- 8.'눕코노미' 괌 노선 울며 띄운다…대한항공 눈물
- 9.[단독] '거위털 둔갑' 노스페이스, 가격은 5~7% 올렸다
- 10.'붕어빵 미쳤다' 1개에 1500원 뛰자…'이것' 불티나게 팔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