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원 만들고 쌀도 판다고?…보험만 파는 시대는 옛말
SBS Biz 안지혜
입력2021.12.31 17:53
수정2021.12.31 18:37
[앵커]
가상의 광고모델을 만들어 음원을 내는가 하면, 쌀이나 건강 음료도 판매합니다.
음반회사나 식품회사가 아니라 요즘 보험사들 얘기인데요.
보험상품이 주수입원인 보험사들의 색다른 시도 이유를 안지혜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자]
최근 한 보험사가 선보인 뮤직 비디오입니다.
환경과 사회에 대한 메시지를 담았는데, 이례적으로 공개 한 달도 안돼 1천만 뷰를 넘어섰습니다.
1980년대 초에서 2000년대 초 태어난 이른바, MZ세대가 가장 선호하는 얼굴형을 모아 만든 가상의 인물, 로지가 인기 비결로 꼽힙니다.
[신한라이프 브랜드팀 팀장 : 기존의 (보험) 업계의 관행을 탈피하고 MZ세대들의 디지털 감성을 건드릴 수 있는 또 이런 과정을 통해서 자발적으로 공감하고 공유하고 확산할 수 있는 그런 브랜드를 한번 만들어보자]
또 다른 보험사는 온라인 쇼핑몰과 손잡고 햅쌀을 출시했습니다.
배송받은 상품 겉면의 QR코드를 스캔하면 암보험과 건강보험 등 각 보험상품의 설명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간단한 건강 테스트 결과에 따라 미숫가루 등 맞춤형 음료를 추천해 주는 보험사도 등장했습니다.
이처럼 보험사들이 잇따라 새로운 시도에 나서는 건 20, 30대 보험 소비자와 접점을 높이기 위해섭니다.
젊은 층의 보험 가입률이 갈수록 떨어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김헌수 / 순천향대 IT 금융경영학과 교수 : 나 혼자 사는 사람이 많고 이렇다 보니까 실제로 생명보험이 그렇게 필요가 없다고 느끼는 거예요. MZ세대가 지금처럼 디지털 네이티브가 돼 있으면 지금 보험회사들의 디지털 경험 노력이 나중에는 결과가 있을 거라고(생각합니다.)]
소비에서도 재미를 찾는 밀레니얼 세대의 특성이 더 이상 주변의 권유가 아닌, 자발적 보험 가입으로도 이어질지 주목됩니다.
SBS Biz 안지혜입니다.
가상의 광고모델을 만들어 음원을 내는가 하면, 쌀이나 건강 음료도 판매합니다.
음반회사나 식품회사가 아니라 요즘 보험사들 얘기인데요.
보험상품이 주수입원인 보험사들의 색다른 시도 이유를 안지혜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자]
최근 한 보험사가 선보인 뮤직 비디오입니다.
환경과 사회에 대한 메시지를 담았는데, 이례적으로 공개 한 달도 안돼 1천만 뷰를 넘어섰습니다.
1980년대 초에서 2000년대 초 태어난 이른바, MZ세대가 가장 선호하는 얼굴형을 모아 만든 가상의 인물, 로지가 인기 비결로 꼽힙니다.
[신한라이프 브랜드팀 팀장 : 기존의 (보험) 업계의 관행을 탈피하고 MZ세대들의 디지털 감성을 건드릴 수 있는 또 이런 과정을 통해서 자발적으로 공감하고 공유하고 확산할 수 있는 그런 브랜드를 한번 만들어보자]
또 다른 보험사는 온라인 쇼핑몰과 손잡고 햅쌀을 출시했습니다.
배송받은 상품 겉면의 QR코드를 스캔하면 암보험과 건강보험 등 각 보험상품의 설명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간단한 건강 테스트 결과에 따라 미숫가루 등 맞춤형 음료를 추천해 주는 보험사도 등장했습니다.
이처럼 보험사들이 잇따라 새로운 시도에 나서는 건 20, 30대 보험 소비자와 접점을 높이기 위해섭니다.
젊은 층의 보험 가입률이 갈수록 떨어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김헌수 / 순천향대 IT 금융경영학과 교수 : 나 혼자 사는 사람이 많고 이렇다 보니까 실제로 생명보험이 그렇게 필요가 없다고 느끼는 거예요. MZ세대가 지금처럼 디지털 네이티브가 돼 있으면 지금 보험회사들의 디지털 경험 노력이 나중에는 결과가 있을 거라고(생각합니다.)]
소비에서도 재미를 찾는 밀레니얼 세대의 특성이 더 이상 주변의 권유가 아닌, 자발적 보험 가입으로도 이어질지 주목됩니다.
SBS Biz 안지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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