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첨가물 안 넣은 네모 참치 '동원참치 큐브'…두 달 만에 40만 개 팔려

SBS Biz 김완진
입력2021.12.29 19:05
수정2021.12.29 19:08

[동원참치 큐브 / 출처 : 동원F&B]

동원F&B의 '동원참치 큐브'가 출시 이후 두 달만에 40만 개 넘게 판매됐습니다.

동원참치 큐브는, 첨가물 없이 카놀라유만 넣어 참치 살코기를 정육면체로 빚어내는 동원F&B 자체 개발 기술인 FM(Fish Mold) 공법으로 만들어졌습니다.

바로 먹을 수 있는 컵 종류 4종과, 덮밥 소스 형태로 뿌려 먹는 파우치 종류 4종으로 구성됐습니다.

컵 종류는 오리지널과 밥 반찬이나 간단한 안주로 활용 가능하고, 오리지널 제품은 조리를 해도 형태가 유지돼 찌개 햄이나 두부의 역할까지 대신할 수 있습니다. 파우치 제품은 네모 참치와 채소, 소스가 들어있는 덮밥용 제품입니다.

동원F&B는 다양한 마케팅 전략으로 동원참치 큐브 판매량을 늘려간다는 계획입니다.

다음달 5일 동원참치 모델인 그룹 2PM의 준호와 찬성의 프로젝트 그룹 '팀 치치' 메타버스 쿡방 팬미팅을 진행합니다. 메타버스 서비스 '이프랜드'에서 진행되는 팬미팅에서는, 팀 치치가 동원참치와 큐브참치를 활용해 다양한 요리를 만드는 쿡방 영상을 공개합니다.

오는 31일까지 삼성전자와 경품 행사도 진행합니다. 일반 동원참치 캔 제품을 포함, 동원참치 큐브를 오프라인 매장에서 2만원 이상 구매하고 제품과 영수증을 함께 촬영한 사진을 카카오톡 채널 '동원참치'로 발송하면 됩니다. 경품은 삼성 비스포크 큐브 냉장고와 큐커입니다.
 

동원F&B 관계자는 “’동원참치 큐브’는 간편하게 먹을 수 있으면서도 맛있는 음식을 추구하는 MZ세대를 타겟으로 출시한 신개념 참치 HMR 제품”이라고 말했습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김완진다른기사
'급등기 부메랑' 전세보증 사고액 4.5조원…3년 새 8배
[김대호 박사의 오늘 기업·사람] 한화오션·삼성·HD·SNT·한화에어로·LI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