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모닝 인사이트] S&P500 사상 최고치 경신…“내년에는 하락세 보일 것”

SBS Biz
입력2021.12.24 06:59
수정2021.12.24 07:27

■ 경제와이드 모닝벨 '모닝 인사이트' - 고유미 외신캐스터

글로벌 비즈니스 리더들의 전략을 직접 들어보는 모닝 인사이트입니다.

뉴욕증시가 3일 연속 상승 마감했죠.

특히 S&P500 지수는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는데요.

사토리펀드의 창립자는 S&P500 지수가 내년에는 하락세를 보일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그러면서 밸류에이션이 높고 수익이 낮은 종목들이 어려움을 겪을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댄 나일스 / 사토리펀드 창립자 : 밸류에이션이 높고 수익이 낮은 종목들이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내년에도 어려움을 겪을 것입니다. S&P 500 지수가 내년에 하락할 것입니다. 채권도 매도세를 보일 것입니다. 내년 초반에 선호하는 종목들을 훨씬 더 낮은 가격에 매수할 기회가 생길 것입니다. 연준이 테이퍼링을 마무리하고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더 공격적으로 금리를 인상하기 시작할 때 말이죠.]

뉴욕멜론은행의 투자 전략가도 내년 투자 전략을 제시했는데요.

가격결정력을 지닌 질 좋은 기업들과 가치주에 투자하라고 조언했습니다.

내년 예정된 금리 인상이 성장주보다는 가치주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AJ 오덴 / 뉴욕멜론은행 투자 전략가 : 가격결정력을 지닌 질 좋은 기업들과 국채금리가 가파르게 움직여도 좋은 성과를 내는 가치주의 전망이 밝습니다. 미국과 다른 국가들의 통화정책에 큰 차이가 있습니다. 내년 중후반에 금리가 인상될 것으로 예상되는데, 이는 성장주보다는 가치주에 좋은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내년에 가치주에 투자할 것을 추천합니다.]

밤사이 가상자산 시장도 상승 곡선을 그렸는데요.

비트코인 가격은 다시 5만 달러 선을 돌파했습니다.

마이크 노보그라츠 갤럭시 디지털 CEO는 비트코인을 '디지털 금'이라고 표현하며, 거래 수단으로서는 한계가 있다고 말했는데요.

기존 화폐 가치 하락에 대비한 좋은 위험회피 수단은 될 수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마이크 노보그라츠 / 갤럭시 디지털 CEO : 비트코인이 거래 수단으로서의 화폐가 되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가치저장 수단으로서 만들어졌다고 생각합니다. 비트코인은 디지털 금입니다. 인플레이션이 높은 국가에서는 중요하게 느껴집니다. 미국과 같이 인플레이션이 높지만, 극도로 높은 것은 아닌 국가에서는 화폐 가치 하락에 대한 좋은 위험회피 수단입니다.]

지금까지 모닝 인사이트였습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