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카카오페이, 비즈니스 앱 새단장…"매출·직원관리 등 무료"

SBS Biz 이한승
입력2021.12.08 14:29
수정2021.12.08 16:45

[카카오페이가 '카카오페이 비즈니스' 앱을 전면 새단장했다.(자료 : 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는 소상공인들의 효율적인 매장 운영과 매출 신장을 돕기 위해 '카카오페이 비즈니스' 앱을 전면적으로 새 단장했다고 오늘(8일) 밝혔습니다.

이번에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카카오페이 비즈니스' 앱은 ▲매출 관리 ▲매장 관리 ▲멤버십 ▲매출 리포트 ▲결제 취소 ▲직원 관리 등 매장 관리 전반에 필요한 기능을 무료로 제공합니다.

'카카오페이 비즈니스' 앱을 통해 카카오페이와 카드, 현금, 배달 앱 결제 내역을 확인할 수 있으며, 어제 매출, 오늘 입금예정 금액, 미입금 금액 등을 매일 체크할 수 있습니다.

만약 여러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다면 앱에 해당 매장들을 추가해서 한 번에 편리하게 관리할 수도 있으며, 관리 직원을 추가하면 해당 직원도 '카카오페이 비즈니스' 앱을 통해 결제 내역 확인 및 취소 처리를 할 수 있어 체계적인 매장관리가 가능해집니다. 유료로 제공하는 타사 서비스와 달리, '카카오페이 비즈니스' 앱에서는 모두 무료입니다.

이번에 개편된 앱은 카카오페이 가맹점이 아닌 매장에서도 누구나 활용할 수 있으며, 앞으로 전기, 가스비 등 납부 알림, 매출 분석과 제안 등 다양한 기능들이 탑재될 예정입니다.

이번 개편을 통해 ’카카오페이 비즈니스' 앱 사용 매장들은 멤버십을 구축할 수 있게 됐으며, 별도의 시스템을 구축할 필요 없이 원하는 대로 스탬프 형식의 적립 서비스를 고객들에게 제공할 수 있어 소상공인들이 보다 쉽게 단골 고객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카카오페이는 "사용자 모두가 동반 성장할 수 있는 생활 금융 플랫폼으로서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고도화하겠다"고 말했습니다.

 

ⓒ SBS Medianet & SBS I&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이한승다른기사
당국 구두개입에 1460원대 급락…그래도 불안 불안
[애프터마켓 리뷰] 내년 증시 1월 2일 오전 10시 개장…31일은 휴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