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이상 ‘굴뚝’으로 부르지 마라…친환경 신사업 탈바꿈 속도
SBS Biz 윤성훈
입력2021.12.03 05:59
수정2021.12.03 07:56
[앵커]
우리 전통산업 기업들이 탄소중립시대를 대비한 친환경 신사업으로 빠르게 체질 전환에 나서고 있습니다.
정부도 기술개발로 지원 사격에 나섰습니다.
윤성훈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포스코케미칼은 국내 최초로 인조흑연 음극재 공장을 준공했습니다.
연간 8천 톤 규모의 음극재를 시작으로 생한규모를 늘려나갈 예정입니다.
전기차 약 21만대에 공급할 수 있는 규모입니다.
미국 GM과는 양극재 생산 합작법인을 설립하기로 했습니다.
포스코그룹은 지주회사 체제로 전환해 이런 친환경 첨단 소재 사업을 더 강화할 예정입니다.
현대차그룹은 전기차와 수소전기차, UAM 등을 중심으로 미래 모빌리티기업으로 체질 전환이 한창 진행 중입니다.
2045년까지 탄소 배출제로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송호성 / 기아 사장 (11월 25일) : 전기차를 만드는 과정에서 사용하는 모든 에너지와 재료, 그리고 전기차를 사용하면서 발생하는 폐배터리까지 생산부터 사용, 폐기로 이어지는 전체 밸류체인에서 지속가능성을 실천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정부도 온실가스 감축과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구체적 기술개발 일정을 마련했습니다.
특히 수소연료전지, ESS 등 6개 기술 분야의 핵심기술을 다른 국가와 공동 연구해 원천 기술을 확보할 계획입니다.
[권기영 /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장 : R&D 기술과 중장기 전략이 우리 에너지 시스템을 근본적으로 혁신하고 앞으로 미래 에너지 산업의 투자를 견인할 것으로 확신합니다.]
굴뚝산업으로 불리던 전통제조업의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친환경 신사업 전환에 속도가 붙고 있습니다.
SBS Biz 윤성훈입니다.
우리 전통산업 기업들이 탄소중립시대를 대비한 친환경 신사업으로 빠르게 체질 전환에 나서고 있습니다.
정부도 기술개발로 지원 사격에 나섰습니다.
윤성훈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포스코케미칼은 국내 최초로 인조흑연 음극재 공장을 준공했습니다.
연간 8천 톤 규모의 음극재를 시작으로 생한규모를 늘려나갈 예정입니다.
전기차 약 21만대에 공급할 수 있는 규모입니다.
미국 GM과는 양극재 생산 합작법인을 설립하기로 했습니다.
포스코그룹은 지주회사 체제로 전환해 이런 친환경 첨단 소재 사업을 더 강화할 예정입니다.
현대차그룹은 전기차와 수소전기차, UAM 등을 중심으로 미래 모빌리티기업으로 체질 전환이 한창 진행 중입니다.
2045년까지 탄소 배출제로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송호성 / 기아 사장 (11월 25일) : 전기차를 만드는 과정에서 사용하는 모든 에너지와 재료, 그리고 전기차를 사용하면서 발생하는 폐배터리까지 생산부터 사용, 폐기로 이어지는 전체 밸류체인에서 지속가능성을 실천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정부도 온실가스 감축과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구체적 기술개발 일정을 마련했습니다.
특히 수소연료전지, ESS 등 6개 기술 분야의 핵심기술을 다른 국가와 공동 연구해 원천 기술을 확보할 계획입니다.
[권기영 /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장 : R&D 기술과 중장기 전략이 우리 에너지 시스템을 근본적으로 혁신하고 앞으로 미래 에너지 산업의 투자를 견인할 것으로 확신합니다.]
굴뚝산업으로 불리던 전통제조업의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친환경 신사업 전환에 속도가 붙고 있습니다.
SBS Biz 윤성훈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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