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 “병상확보 각별히 노력…추가접종 차질 없어야”

문재인 대통령은 오늘(18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증가하는 것과 관련해 "정부는 방역과 의료대응 체계를 빈틈없이 가동해 상황을 안정화하는 데 총력을 기울이라"고 지시했습니다.
박경미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에서 문 대통령의 이같은 지시사항을 전달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특히 고령층을 중심으로 확진자가 증가하고 위중증 환자가 늘고 있다"며 "병상 확보가 차질없이 이뤄지도록 각별한 노력을 기울여달라. 이와 관련해 의료 기관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추가접종(부스터샷) 간격을 단축한 만큼, 접종이 조기에 차질없이 이뤄지게 하고 계획을 세워 추진 중"이라며 국민들의 접종을 독려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외국의 사례를 봐도 일상 회복의 길은 순탄하지 않다"며 "우리가 숱한 고비 잘 헤쳐온 것처럼 단계적 일상회복도 성공하도록 최선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그러면서 "국민들도 불안해하지 마시고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와 적극적 접종 참여로 힘을 모아달라"고 호소했습니다.
또 문 대통령은 의료진의 노고에 감사를 표한 뒤 지속가능한 의료체계 유지가를 위한 인력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많이 본 'TOP10'
- 1.“제주 면세점서 양주 500밀리 4병 사다줘"…'이거' 사라졌다
- 2.[단독] 민주, 내달 4일 전 상법 개정안 처리
- 3."도수치료 안 받는데"…이런 분들 실손보험료 확 줄어든다
- 4.월급 397만원 받는다고요?…대한민국 평균 직장인입니다
- 5.연봉 9600만원 김과장, 15만 원 받는다?…신생아는?
- 6.[단독] 월세? 연금에서 빠집니다…국민연금, 노인복지주택 짓는다?
- 7.15년 전 가격에 통큰치킨 오픈런…"팔자마자 동났다"
- 8.대륙의 실수는 잊어라…청소기, 전기차 다음은 샤오미?
- 9.'치킨회사 보고 있나'…5천원 통큰 치킨 15년만에 돌아왔다
- 10.근로장려금 오늘부터 입금…맞벌이·노인 수혜 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