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타항공 회생계획안 인가…운항 재개 속도 전망
SBS Biz 윤성훈
입력2021.11.12 17:49
수정2021.11.12 18:32
[앵커]
기업회생절차를 밟고 있는 이스타항공의 회생계획안이 인가됐습니다.
채권단 80% 이상이 계획안에 찬성했습니다.
윤성훈 기자 연결합니다.
이스타항공 관계인집회 어떻게 됐나요?
[기자]
서울회생법원은 이스타항공의 회생계획안을 인가했다고 밝혔습니다.
인가 여부를 논의하기 위해 열린 관계인 집회에서 채권자의 82%가 회생계획안에 찬성했습니다.
가결 요건인 3분의 2 이상의 동의를 얻으면서 회생계획안이 가결됐는데요.
이스타항공이 법원에 회생계획안을 제출한 지 57일 만입니다.
법정관리에 들어간 지 9개월 만에 회생계획안이 인가되면서 운행 재개에도 속도가 붙을 전망입니다.
[앵커]
이스타항공 회생계획안이 인가될 수 있었던 배경은 뭘까요?
[기자]
개별 채권자들이 받을 수 있는 금액이 늘어나면서 채권단 동의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이스타항공은 지난 4일 총채권액 규모를 기존 4200억 원에서 3500억 원으로 낮춰 법원에 제출했습니다.
회생채권과 미확정채권을 각각 1600억 원, 1900억 원으로 잡았습니다.
또, 채권 변제율도 기존 3.68%에서 4.5%로 올렸습니다.
이스타항공이 리스사들이 요구했던 채권 금액 일부를 줄이면서 이 같은 결과를 도출할 수 있었습니다.
[앵커]
이스타항공의 경영정상화도 속도를 낼 수 있겠군요?
[기자]
네, 이스타항공은 회생계획안을 토대로 채권 변제 절차를 밟게 됩니다.
밀린 급여와 퇴직금 530억 원도 직원들에게 지급할 예정입니다.
또, 내년 초 운항 재개를 위해선 국토교통부로부터 변경면허 인가와 국제 항공운송사업 운항증명을 받아야 하는데요.
국토부 관계자는 이스타항공의 재무 여건과 안전 사항 등에 대한 심사를 거쳐 인가 여부를 결정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SBS Biz 윤성훈입니다.
기업회생절차를 밟고 있는 이스타항공의 회생계획안이 인가됐습니다.
채권단 80% 이상이 계획안에 찬성했습니다.
윤성훈 기자 연결합니다.
이스타항공 관계인집회 어떻게 됐나요?
[기자]
서울회생법원은 이스타항공의 회생계획안을 인가했다고 밝혔습니다.
인가 여부를 논의하기 위해 열린 관계인 집회에서 채권자의 82%가 회생계획안에 찬성했습니다.
가결 요건인 3분의 2 이상의 동의를 얻으면서 회생계획안이 가결됐는데요.
이스타항공이 법원에 회생계획안을 제출한 지 57일 만입니다.
법정관리에 들어간 지 9개월 만에 회생계획안이 인가되면서 운행 재개에도 속도가 붙을 전망입니다.
[앵커]
이스타항공 회생계획안이 인가될 수 있었던 배경은 뭘까요?
[기자]
개별 채권자들이 받을 수 있는 금액이 늘어나면서 채권단 동의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이스타항공은 지난 4일 총채권액 규모를 기존 4200억 원에서 3500억 원으로 낮춰 법원에 제출했습니다.
회생채권과 미확정채권을 각각 1600억 원, 1900억 원으로 잡았습니다.
또, 채권 변제율도 기존 3.68%에서 4.5%로 올렸습니다.
이스타항공이 리스사들이 요구했던 채권 금액 일부를 줄이면서 이 같은 결과를 도출할 수 있었습니다.
[앵커]
이스타항공의 경영정상화도 속도를 낼 수 있겠군요?
[기자]
네, 이스타항공은 회생계획안을 토대로 채권 변제 절차를 밟게 됩니다.
밀린 급여와 퇴직금 530억 원도 직원들에게 지급할 예정입니다.
또, 내년 초 운항 재개를 위해선 국토교통부로부터 변경면허 인가와 국제 항공운송사업 운항증명을 받아야 하는데요.
국토부 관계자는 이스타항공의 재무 여건과 안전 사항 등에 대한 심사를 거쳐 인가 여부를 결정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SBS Biz 윤성훈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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