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게임株 ‘실적 위크’ 돌입…개별 모멘텀에 관련주 ‘들썩’

SBS Biz
입력2021.11.10 08:26
수정2021.11.10 08:40

■ 경제와이드 이슈& '기업이슈' - 장연재

◇ NFT 관련주


NFT 대체불가토큰 관련주 상승세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최근 금융위원회는 "국제자금세탁방지기구(FATF)가 발표한 가상자산과 가상자산 사업자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해석한 결과 NFT는 투자나 결제수단으로 볼 수 없기 때문에 가상자산의 범주에 포함하지 않는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이에 내년 가상자산 투자수익 세금 부과 정책에서 NFT는 제외될 것이라는 기대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 게임주

게임주에선 개별 모멘텀이 있는 종목들이 강세를 보였습니다. 

크래프톤은 오는 11일 신작 ‘배틀그라운드: 뉴스테이트’를 글로벌 공식 출시 하는 가운데 신작 출시를 앞두고 반등했습니다.

SNK는 사업 파트너인 온버프(ONBUFF)의 대체불가능토큰(NFT) 알리바바 플랫폼 진출 소식에 오름세를 보였고 NHN이 올 3분기 분기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는 소식에 상승했습니다. 

◇ 메타버스 관련주

미국의 대표적인 메타버스 회사 로블록스가 호실적을 기록하자 국내 메타버스 관련주가 들썩였습니다. 

현지시간 8일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로블록스는 3분기 매출 5억930만 달러(약 6002억 원)를 기록해 시장 예상치를 웃돌았는데요. 

시장 전망을 뛰어넘는 매출에 이날 시간 외 거래에서 로블록스는 최대 35%까지 주가가 폭등하기도 했습니다.

◇ 2차 전지 관련주

2차전지 소재주가 실적 성장세 지속 전망에 오름세를 보였습니다. 

하나금융투자는 국내 2차전지 섹터의 방향성은 우상향 추세를 이어가겠으나, 현재 주가는 성장성을 상당 부분 반영하고 있음을 부인할 수 없는 상황이라면서 하지만 향후 3년간 EPS 성장이 최근 밸류 상승의 기울기를 상회할 수 있는 종목에 대해서는 강력 매수 관점을 유지한다고 분석했습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