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모닝 인사이트] 공급 부족 현상으로 전세계 패닉…“내년에도 지속될 것”

SBS Biz
입력2021.11.08 07:03
수정2021.11.08 08:10

■ 경제와이드 모닝벨 '모닝 인사이트' - 고유미 외신캐스터

글로벌 비즈니스 리더들의 전략을 직접 들어보는 모닝 인사이트입니다.

금요일장 뉴욕증시 3대 지수가 또다시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죠.

10월 고용지표가 예상치를 크게 웃돈 것이 호재로 작용했는데요.

월가의 대표적인 증시 강세론자이자 야데니 리서치의 대표죠.

에드 야데니는 저소득자들의 임금이 크게 인상되는 등 고용 상황이 개선됐기 때문에 이번 크리스마스 시즌에 소비가 늘어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그러면서 매출 증가로 증시는 계속해서 사상 최고치를 경신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에드 야데니 / 야데니 리서치 대표 : 현실은 미국에서 소득이 가장 낮은 노동자들의 임금이 가장 많이 오르고 있는 반면, 인플레이션을 벌충하기 위해 필요한 전문직 종사자들의 임금 인상은 없다는 것입니다. 저소득자들의 임금이 크게 인상되고 있고, 고소득자들은 소비할 수 있는 예금액이 많은 것이죠. 최고의 크리스마스 시즌 중 하나가 될 것입니다. 사람들이 아직 정신적으로 팬데믹에서 회복하고 있습니다. 소비를 할 필요가 있죠. 크리스마스 직전에는 많은 상품들이 품절되기 때문에 지금 구매해야 한다는 것을 깨닫고 있습니다.]

JP모건의 글로벌 시장 전략가는 잠시 정체기를 겪었던 경제 활동이 다시 모멘텀을 얻고 있다고 평가했는데요.

내년에 경제가 크게 성장할 것이고, 이는 기업 실적으로 이어질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그러면서 금융주, 산업주, 원자재 관련주 그리고 기술주에 투자하라고 조언했습니다.

[데이비드 레보비츠 / JP모건 글로벌 시장 전략가 : 경제가 3분기 정체기 이후 다시 모멘텀을 얻고 있습니다. 내년에도 경제가 크게 성장할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내년 명목 성장률이 견고할 것으로 예상되는데, 이는 기업 실적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금융주, 산업주, 원자재 관련주, 기술주의 전망이 밝습니다. 올해 말부터 내년 초까지 경제성장이 가속화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경제 활동의 영향을 가장 많이 받는 종목과 산업에 투자하고 싶습니다.]

한편 전 세계가 공급 부족 현상으로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죠.

마이크로칩 테크놀로지 CEO는 자동차 산업뿐만 아니라 모든 산업이 공급난을 겪고 있다고 진단했는데요.

이와 같은 공급 병목 현상이 내년에도 지속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가네시 무시 / 마이크로칩 테크놀로지 CEO : 모든 산업이 공급난을 겪고 있습니다. 매체가 자동차 산업 내 공급난에 대해 가장 비중 있게 다루고 있지만, 공급난을 겪고 있지 않은 시장은 없습니다. 지난 1년 동안 악화됐고, 내년에도 지속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지금까지 모닝 인사이트였습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