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美 자동차 반도체 기업 온세미, 예상치 넘는 실적에 주가 급등

SBS Biz
입력2021.11.03 08:17
수정2021.11.03 08:40

■ 경제와이드 이슈& '기업이슈' - 장연재

◇ 반도체 관련주


전일 뉴욕 증시에서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가 전일 대비 1.59% 상승했습니다.

특히 차량용 반도체 관련주인 ON세미컨덕터가 호실적에 힘입어 14% 급등하면서, 반도체 업황에 대한 기대감이 확대됐습니다.

D램 가격 하락이 주가에 선반영됐다는 인식이 확산한 가운데 국내 반도체 수출 호조, 미국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 상승 등이 호재로 작용하면서 삼성전자가 2% 넘게 올랐습니다.

◇ 가상자산 관련주

가상자산에 대한 과세가 1년 유예될 수 있다는 기대감에 관련주가 상승 마감했습니다. 

김병욱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가상자산 과세를 유예해야 한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김 의원은 현재 정무위에서 가상자산 이용자는 보호하면서 건전한 시장을 조성할 수 있는 법안들이 발의돼 논의를 앞두고 있는 만큼 법안이 통과된 이후 논의되는 것이 순리이고 상식"이라고 주장했습니다.

◇ 5G 관련주

5G 가입자가 계속해서 늘고 있다는 소식에 5G 관련주도 주목받았습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따르면 지난 9월 말 기준 국내 5G 가입자는 총 1,840만 5,753명으로 전월 대비 3%, 전년동기대비 약 2배가량 증가했습니다. 

한편 외국인 지분이 49%를 초과하는 기업도 5G 특화망을 활용한 사업을 하기 위해 기간통신사업자 등록을 할 수 있게 된 점도 영향을 미쳤습니다.

◇ 요소수 관련주

중국의 요소 수출 제한 조치의 영향으로 디젤을 기반으로 하는 트럭과 버스 등 화물차의 시동을 거는 데 필요한 요소수가 품귀 현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웃돈을 주고도 요소수를 구하지 못하는 상황이 속출하면서 관련주들이 수혜를 본 것으로 풀이됩니다.

ⓒ SBS Medianet & SBS I&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