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전환' KT, 본업 소홀했나…인터넷 먹통 전국 네트워크 마비
SBS Biz 정인아
입력2021.10.25 12:25
수정2021.10.25 13:27
오늘(25일) 오전 11시쯤 KT의 전국 유·무선 인터넷 서비스와 통화서비스 일부에 장애가 발생했습니다.
KT는 "대규모 디도스 공격으로 네트워크 장애가 발생했다"면서 "위기관리위원회를 즉시 가동해 조치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KT는 먹통이 발생한지 약 40분만에 "네트워크 장애를 순차적으로 복구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한편, 오늘 오전 KT는 인공지능(AI) 사업전략을 소개하는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열고 비통신 사업에 적극 뛰어들고 있음을 밝혔습니다.
KT는 간담회에서 대기업과 소상공인이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초소형 고객센터 서비스 'AI 통화비서'를 선보였습니다. AI 통화비서는 고객이 전화를 걸면 AI가 대신 응대해주는 서비스입니다.
KT는 AI가 사람처럼 대화하는 ‘AI능동복합대화’ 기술을 통해 연 3조원 규모의 AI컨택센터(AICC) 시장에 진출할 뜻을 밝혔습니다. 2025년까진 관련 매출을 5000억원 수준으로 늘릴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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