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오징어게임’ 이어 '마이네임' 흥행 기대감…영상콘텐츠株 강세

SBS Biz
입력2021.10.19 08:21
수정2021.10.19 08:41

■ 경제와이드 이슈& '기업이슈' - 장연재

◇ 영상콘텐츠 관련주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 게임'이 전 세계에서 흥행을 이어간 가운데, 스튜디오산타클로스가 제작한 '마이네임'이 15일 넷플릭스에서 공개된 후 전 세계 주요국에서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면서 흥행 기대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글로벌 OTT 콘텐츠 순위 집계 사이트 플릭스 패트롤에 따르면 마이네임은 지난 17일 전 세계 넷플릭스 TV쇼 부문 4위에 올렸습니다.

◇ 비철금속 관련주

중국과 유럽의 전력난으로 구리, 알루미늄, 아연 등 비철금속 가격 상승세가 이어지면 관련주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유럽 최대 아연업체 니어스타가 전력 부족으로 유럽에서 생산을 최대 50% 감축하겠다고 밝히자 아연가격이 2007년 이후 처음으로 t당 3800달러를 넘어섰습니다. 

구리 가격도 만 달러를 회복하면서 5월 역사적 고점에 도달한 것으로 알려집니다.

◇ 메타버스 관련주

페이스북이 자사의 핵심 사업인 메타버스 세계관을 키우기 위해 대규모 채용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17일 외신에 따르면, 페이스북이 메타버스 구축과 관련해 앞으로 5년 동안 유럽에서 약 1만 개의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할 계획입니다.

클레그(Nick Clegg) 페이스북 국제홍보 담당 부사장은 "유럽은 페이스북에게 특히나 중요한 지역"이라면서 "유럽에 훌륭한 인재들이 많은 만큼 메타버스 전문가들을 10,000명 이상 채용할 계획"이라고 전했습니다.

◇ 비트코인 관련주
 
외신에 따르면 자산 운용사 프로셰어가 신청한 비트코인 선물 ETF를 美 SEC가 승인할 예정인 것으로 전해집니다. 

이 상품은 현지시간 18일 출시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해당 ETF는 현물이 아닌 선물을 대상으로 하고 있지만 시장에서는 비트코인이 제도권으로 편입되는 사건으로 풀이하고 있습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